메뉴 건너뛰기


기어변속 테크닉에 관해 정말 궁금한 점이 있어 도움 감히 청합니다.

kwakids2003.04.09 22:28조회 수 554추천 수 1댓글 3

    • 글자 크기



세 분의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군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노면에 따른 기어변속 습관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저는 온로드에서 앞기어는 중간 기어, 뒷기어는 큰기어로 세팅해 놓고 상황에 따라 먼저 앞기어를 작은 기어로 변속하고 그래도 힘이 들면 뒷기어를 큰기어로 조절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온로드에서>
질문1) 평지에서 길고 완만한 업힐로의 기어변속은 어떻게 하시는지.
질문2) 평지에서 급격한 업힐로 이동시 어떻게 하시는지.
<오프로드에서>
질문1) 평지에서 길고 완만한 업힐로의 기어변속은 어떻게 하시는지.
질문2) 평지에서 급격한 업힐로 이동시 어떻게 하시는지.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1. 앞드레일러는 체인라인의 문제가 있는지라, 뒷 변속기하고도 연관이 있지만... 말씀하신 문제는 그게 아닐지도. 세팅 재정비가 필요합니다. 변속 가능 기어비도 감안하시고요. 중간정도의 뒷기어를 쓴 상태에서 2단으로 올려보세요.

    2. 1과 같습니다. 기어비에 관련이 있고요... 이 상황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기어를 썼는지 말씀해주세요.

    3. 근본적으로 잘못된건 아니지만, 온로드 평지에서 앞기어와 뒷기어를 같이 중간에 걸고 속도가 붙으면 앞기어도 큰걸로 바꿔주시는게 옳습니다. 나머지는... 뭐 취향 문제 외에는. 업힐에서 기어를 중간것으로 쓰는게 체인이 안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정도? (사실 업힐에서 체인 빠지는 일은 거의 없지만요)

    기어는 기본적으로 "힘이 덜 드는 기어비가 적은 숫자" 입니다.
  • 그러니까, 앞은 작은게 1, 뒤는 큰게 1... 인데. ... 새 자전거죠? 세팅을 구매한 샵에 가서 다시 한번 잡아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 업힐시 페달에 힘주어 변속을 하면 제대로 안되는게 당연합니다. 수백만원짜리 산악자전거라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변속할때에는 페달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말고 부드럽게 돌려 주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547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4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50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6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8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43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36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