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마니또 블랙 콤프 100/120을 사용중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왼쪽 포크밑의 단추만 돌리면 100에서 120 또는 그반대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지금까지는 막연하게 온로드나 업힐에서는 100을 쓰고 오프로드다운힐때 120을 썼는데... (왠지 그래야만 할것 같아서리~~ ㅎㅎ) 트레블의 길이에 따른 차이점을 명확하게 알고싶어서 문의드립니다. ^^ 캄사합니다!
댓글 9
-
제대로 알고 계시네요.
사일로의 경우 트레블을 줄이면 초기세그가 125mm일때와 80mm일때 동일합니다. 그러나, 블랙의 경우 초기세그가 없어집니다. 블랙은 스프링을 압축해버리는 방식이죠. 좀 딱딱하고 짧아서 업힐하기 좋아집니다.
저의 경우는 사일로의 트레블조정기능이 더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
아~ 새그에관해서 안알려드렸네요.
처음 안장에 앉아서 포크를 보시면 들어가는 만큼을 새그라고 합니다. -
질문) 그렇다면 사일로를 80으로 줄여 도로나 업힐을 한다면 125나 80이나 바빙은 마찬가지란 뜻인가요? 아니겠지요? ^^a
-
싸일로 80으로 줄이면 바빙이 쬐매 줄어듭니다...그러나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할것 같군요..(저는 싸일로 씁니다..120에서 거의 안줄이고 쓰죠)
아마도 블랙 줄였을때보다 싸일로 줄였을때 바빙이 더 심할듯 하군요.
-
트레블이 줄었으니 바빙도 조금은 줄겠지만 큰 차이를 못느끼겠더군요.
저는 u-turn레버 돌리기가 너무 귀찮아서 그냥 탑니다 - -; -
헉... 트래블이 63이든 200이든 바빙의 차이가 없다면 유턴 기능은 왜 있는거죠? 차라리 프리로드를 한번에 줄이고 풀 수 있는 기능이 더 유용하지 않을까요...
-
유턴기능은 트레블을 줄여서 오르막오르기 쉬운 지오메트리로 변경하는 것이지요. 사일로 xc는 없지만 sl의 경우는 잠금장치가 있어서 바빙은 없습니다. 제로~
-
아하~ 지오메트리변경. 이게 있었군요.
-
간단하게 도로탈떈 80!
산에서 올라갈때도 80
내려올떈 125
ㅎㅎㅎ 사일로의 장점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