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아비드 브레이크가 좋나요? ( V 브레끼 )
전 지금 프로맥스에서 xt 또는 xtr 로 업그레이드 할 생각을 하고 있는 라이더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아비드 브레이크가 좋다고 하시는데.. 저로서는 이해가 안갑니다. 왜 그런지...
먼저 시마노 lx 이상급은 보니까 평행으로 브레이크가 림을 물더군요. 이것은 분명히 접촉면적을 널려서 브레이킹의 효율을 높이고 패드를 골고루 닳도록 만들거라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론 브레이크 암의 소재 역시 중요하리라고 봅니다. 강도차이 그리고 탄성정도... 물론 탄성이 없는 것이 제 생각에는 라이더의 의도를 더욱더 림에 잘 전달하리라고 봅니다. 그러나 뭐 철재라는 것이 본시 탄성이 있으니.. 안그럼 부러지죠..압축력을 견디지 못하면...
그리고 암의 형태상 T , H 형태에 따라서 모멘트나 처짐에 강해서 더욱더 강력한 블이킹을 할 것 같습니다.
헌데 아비드 아치 모델 이외에는 왜 시마노보다 좋은 평을 받아야하는지 현재 저로서는 납득이 안갑니다.
물론 이건 저의 짧은 생각일 뿐이고, 실제 유저님들이 실제 능력은 더 잘 아실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이번주안에 브레이크를 바꾸고싶은 맘이 정말 큰데, 아비드로 할지 시마노로할지 정말 갈피를 잡을 수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발 유저님들 제가 판단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전 지금 프로맥스에서 xt 또는 xtr 로 업그레이드 할 생각을 하고 있는 라이더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아비드 브레이크가 좋다고 하시는데.. 저로서는 이해가 안갑니다. 왜 그런지...
먼저 시마노 lx 이상급은 보니까 평행으로 브레이크가 림을 물더군요. 이것은 분명히 접촉면적을 널려서 브레이킹의 효율을 높이고 패드를 골고루 닳도록 만들거라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론 브레이크 암의 소재 역시 중요하리라고 봅니다. 강도차이 그리고 탄성정도... 물론 탄성이 없는 것이 제 생각에는 라이더의 의도를 더욱더 림에 잘 전달하리라고 봅니다. 그러나 뭐 철재라는 것이 본시 탄성이 있으니.. 안그럼 부러지죠..압축력을 견디지 못하면...
그리고 암의 형태상 T , H 형태에 따라서 모멘트나 처짐에 강해서 더욱더 강력한 블이킹을 할 것 같습니다.
헌데 아비드 아치 모델 이외에는 왜 시마노보다 좋은 평을 받아야하는지 현재 저로서는 납득이 안갑니다.
물론 이건 저의 짧은 생각일 뿐이고, 실제 유저님들이 실제 능력은 더 잘 아실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이번주안에 브레이크를 바꾸고싶은 맘이 정말 큰데, 아비드로 할지 시마노로할지 정말 갈피를 잡을 수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발 유저님들 제가 판단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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