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 입니다.
용어가 맞는지 모르겠으나 브레이킹을 위해 레버를 당기면 브레이킹이 되는 포인트 즉, 제동이 되기 시작하는 되는 지점이 있지요. 이것을 저는 유효제동위치라고 표현하겠습니다(용어가 다르더라도 이해해주십시요).
통상적으로는 이 유효제동위치가 항상 일정해야하는데 오늘 이상한 경험을 했습니다. 다운힐을 준비하려고 브레이크 레버를 당겼더니 평상시의 유효제동위치가 평상시와는 달리 거의 핸들바에 닿을 정도까지 변하더군요. 즉, 레버를 많이 당겨야 브레이킹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출근도 해야겠고 해서 일단 불편해도 부랴부랴 다운힐을 마치고 나서 다시 레버를 당겼더니 이 유효제동위치가 평상시대로 변해있더군요.
정리해보면 유효제동위치라고 하는 것이 일정해야하는데 수시로 변한다는 것입니다. 유압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는다는 의미 같기도 한데 ...
공기가 들어간것 같지만 ... 저로서는 정확한 이유을 모르겠습니다.
일정하게 유효제동위치를 유지하려면 브레이크오일을 새로 교체해주어야 할까요?
그리고 이 유효제동위치를 일정하게 유지도 해야하지만 제 신체적 특성에 맞게 조절도 가능한지요? 그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경험있으신 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용어가 맞는지 모르겠으나 브레이킹을 위해 레버를 당기면 브레이킹이 되는 포인트 즉, 제동이 되기 시작하는 되는 지점이 있지요. 이것을 저는 유효제동위치라고 표현하겠습니다(용어가 다르더라도 이해해주십시요).
통상적으로는 이 유효제동위치가 항상 일정해야하는데 오늘 이상한 경험을 했습니다. 다운힐을 준비하려고 브레이크 레버를 당겼더니 평상시의 유효제동위치가 평상시와는 달리 거의 핸들바에 닿을 정도까지 변하더군요. 즉, 레버를 많이 당겨야 브레이킹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출근도 해야겠고 해서 일단 불편해도 부랴부랴 다운힐을 마치고 나서 다시 레버를 당겼더니 이 유효제동위치가 평상시대로 변해있더군요.
정리해보면 유효제동위치라고 하는 것이 일정해야하는데 수시로 변한다는 것입니다. 유압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는다는 의미 같기도 한데 ...
공기가 들어간것 같지만 ... 저로서는 정확한 이유을 모르겠습니다.
일정하게 유효제동위치를 유지하려면 브레이크오일을 새로 교체해주어야 할까요?
그리고 이 유효제동위치를 일정하게 유지도 해야하지만 제 신체적 특성에 맞게 조절도 가능한지요? 그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경험있으신 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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