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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 펑크 몇번까지 떼우면 버려야 하나요?

얀나아빠2003.04.28 17:05조회 수 545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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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렇게 험하게 타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펑크 경험은 상당히 많습니다. 2번 산행에 한번은 펑크입니다.
거의 스내이크아이이며 70%, 산길 내리막, 30%인도턱에 걸려서
국산 펑크 패치 살 때에 이 많은 것을 언제 다 쓰나 생각 했었는데... 아니더라구요 곧 다 쓰게 생겼습니다.
하드테일이며 앞바퀴는 아직 펑크난 적 없습니다. 전부 뒷바퀴입니다.

스내이크 아이의 경우 구멍이 두군데에 나기 때문에 펑크를 떼울 때에 두번 작업을 합니다.   패치 하나가 두 구멍을 다 덮을 정도로 큰 것이 있으면 좋으련만....

저는 펑크가 나면 새 튜브로 갈아 끼우고 펑크난 튜브는 집에 와서 떼운 후 다시 바꿔 끼웁니다. 왜냐하면 예비튜브는 항상 완벽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예비 튜브는 항상 새 것이고 펑크 난 놈이 계속 펑크가 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은 펑크를 떼운 후 다시 집어 넣다가 공구에 씹혀서 5번 연속 펑크를 떼운 기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펑크 떼우는 데에는 어느정도 자신이 섰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여러분은 튜브에 패치가 몇개 정도 붙으면 그 튜브를 버리시나요?
저는 현재 한놈은 14개 붙어 있네요. 또 한놈은 9개 붙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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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저는 튜브 안바꿀껍니다. 그냥 계속 때우시면 될꺼 같은걸요^^
  • 원래 스네이크 아이는 안 쓰는게 원칙 아니었나요. 튜브값이 4-5천원인걸 감안하면 패치 붙이기는... '';
  • 저는 두번 때우고 잘라서 고무줄로 씁니다. ^.^
    체인스테이에 이거 감아놓으면 좋습니다.
  • 얀나아빠글쓴이
    2003.4.28 17:48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합니다.
    제멋에 살면 되는 것 같군요. ^^
    공기압이 낮은 것 같지는 않지만 좀더 높혀 보겠습니다.
    다음에 패치 살 때에는 80mm 지름으로 사야 되겠습니다. 만약에 그런 것이 있다면 말입니다.
    아참 dhunter님, 저는 뭐 고치는 것이 취미라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답변주신 모든 분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뒷바퀴 펑크가 자주 나는것은 아마 인도턱 을 오르시면서 점프를 하시는데 속도가 적당치 않아 뒷바퀴가 인도턱에 걸쳐서 그러지 않나 봅니다.
    저도 펑크 많이 떄우고서야 알아 차렸지요. 그래서 인도 턱에 오를때는 요상한 기술은 꿈만 꾸고 현실은 앞바퀴만 올라갈 정도의 속도로 줄이고 뒷바퀴가 끌려 올라가도록 합니다. 참고 되셨으면 좋겠네요.
  • 제 경우는 인도턱 올라가기 전에 앞바퀴를 들어서 먼저 올리고 뒷바퀴가 올라올 때 앞브레이크를 살짝 잡아서 뒷바퀴가 살짝 들리게 합니다.
    그러면 바퀴에 별 충격없이 인도를..
  • 어째 이상하다 했더니... -_-; 뱀이 물은것 같아서 스네이크 바이트(bite)랍니다. 참고를 -_-;
  • 얀나아빠글쓴이
    2003.4.29 00:08 댓글추천 0비추천 0
    감사합니다.
    스네이크 바이트였군요.
    몰드 금형에서 수지가 녹아 서로 만나는 지점에서 무늬가 생기는 불량을 "스네이크 아이"라고 하는데 그 것과 유사해서 혼동하였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인도에서는 펑크 않내고 있습니다. 살살 올라갑니다. ^^;
    산길에서만... ㅠ.ㅠ
  • 스네이크 바이트가 자주 생기면 아마 공기압이 낮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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