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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 프리라이드 크로스컨츄리 풀서스(하드테일)???? 잔차구분좀

nonomo2003.05.08 23:06조회 수 482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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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가 잔차를 사려다 보니 별게별게 다 햇갈리네요...

일단 샥에 따라 풀서스펜션 하드테일로 나누어 진단거는 배웠구요

풀서스펜션....업힐때 힘 많이듬 그럼 다운힐때는 도움? 아님 더 출렁거림

하드테일....일반로드용으로도 쓰이고 산에서도 가능?


기타 xc 프리라이드용...등 이것도 잔차 용도별로 구분하는 기준인가요?

보통 로드용으로 많이 쓸거 같은데 어떤 형태의 잔차를 사야하는지..

초보에겐 질문만..무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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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풀서스 - 업힐때 약간의 질량증가, 바빙.
    다운힐에서 접지력 향상. 어차피 다운힐때는 바빙이 별로 안 중요합니다.
    하드테일 - 이걸로도 2M 정프 잘하는 더라이들 비디오에 잘 나오죠...
  • XC - 산을 오르락내리락하는 경기를 위한 자전거.
    현재, MTB의 베이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직까지 주류는 하드테일입니다만 기술진보로 풀샥 증가추세.

    DH - 산에서 전력으로 내려오는데만 쓰는 자전거.
    험로에서의 점프를 대비해 아주아주 긴 길이의 뒷샥을 가지고 있고 크랭크도 앞에 한장.

    FR - DH+업힐능력.
    뒷샥을 약간 줄이고 체인링도 2~3장으로 증가.
  • DJ - Dirty Jump 자자, 뜁시다. 국산 프레임의 저력을 보여줍시다. 하드테일에 2미터는 못 뛰었으니 더라이는 아니군. 크크...
    FR - 말 그대로 맘대로 타기 아닐까요? 풀샥에서 하드테일로 전향해 보니... 뭐... 그다지... 괜찮은데...
  • 하긴 FR, DH 도 노면 사정에 따라 밟기 좋은 하드테일들이 없는건 아니죠... '';

    근디 뭔가 빠진 기분이 마구 드는데 기분탓인가...
  • 몇번 높은 곳에서 점프 해서 뿌서지면 xc용이고 안뿌서지면 fr용이고 안뿌서지고 충격도 별로 없으면 다운힐이나 드롭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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