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투어시 차량지원...

rampkiss2003.05.09 20:09조회 수 383댓글 2

    • 글자 크기


차량이 두대면 좋은데.. 앞뒤로..


헌데한대의 차량지원의 경우 전방이 더 낫지 안나요?



후방에서 막아 주는거도 물론 좋지만.. 코스가이드나..



차량이.. 에스코트 차량을 추월해서 자전거가 있는줄 모르고... 사고 위험이 있지 안을까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
  • 훈련을 위한 공기저항 감소 목적이 아닌 이상 절대 지원차량이 앞에 있으면 안됩니다.
    도로 훈련시 공기저항을 줄여 패달링을 높이는 훈련을 하지만 이것은 매우 능숙한 코치와 잘 훈련된 선수들만이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도 잦은 사고로 적지 않은 선수가 부상내지 사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선두 차량의 급정거 입니다. 급정거 요인은 예기치 않게 발생합니다.

    그룹 주행시 제일 선두인 로드 마스터는 전코스에 대해 코스에 대한 정보를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하며 실력또한 출중해야합니다. 전체 라이딩의 흐름을 조절하는 능력도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일 후미의 라이더도 로드마스터 못지 않는 경험과 코스에 대한 정보 그리고 메카닉적인 능력도 요구됩니다. 수리능력이 떨어지는 팀원의 고장을 수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제법 규모있고 실력의 평준화가 이뤄지지 않은 그룹의 경우 선두 후미 지원차량은 서로 무전기를 통한 교신으로 예기치 않은 사태를 해결하고 라이딩 속도 조절및 팀원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럴경우 제일 후미을 맡은 백업라이더가 가장 큰 역활을 하게됩니다.
  • 한대의 지원 차량이 자전거의 행렬과 거리를 두고 비상라이트를 켠채 서행으로 자전거와 속도를 맞춰 주행을 하고
    추월차량이 있을 경우 운전자가 차창밖으로 손을 내어 신호를 하는 것이 어떠할런지요
    제주도 투어시 그렇게 했는데 아주 안전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74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1 3 mr6441 2004.05.30 281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