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듀얼과 프리 프레임에 대해 궁굼합니다.

AIRWOLF2003.05.11 02:32조회 수 272댓글 4

    • 글자 크기


언듯보니 듀얼 프레임과 프리프레임(뒷서스펜션없는모델)이
거의 같은것 같은데.. 둘줄에 어느것이 강도가 더 좋은지 궁굼합니다.
그리고 둘다 더블 크라운을 달아도 무리가 없는지도.. 둘다 헤드튜브가
보강이 되긴 했지만.. 그래도 더블 크라운은 버거울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XC에서 프리로 바꿔볼려고 하는데.. 서스펜션이 있는걸 할지
아님 없는걸로 할지도 고민이 되는군요..
아이구 말이 넘 많네요..
그럼..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프리로 변환시 리어샥이 있는걸로 하시면 좀더 편합니다.
    없는걸로 하시면 테크닉과 깡으로 극복하시면 될 듯...
    점프라도 할라치면 착지시 있는게 아무래도 부드럽게 떨어지죠.
  • 듀얼용고 프리용은 좀 프레임 구조가 다릅니다.
    요즘은 듀얼용은 4인치 이하의 뒷샥이 이용되구요..거의 풀샥이 주류죠..
    뒷샥이 4인치 이하라고 하지만 xc 풀샥과는 구조가 다릅니다. 프레임 이 작고 컨트롤이 쉽도록 제작되어 있죠.
    프리용은 4인치 이상의 뒷샥이 주류를 이루고요. 거의 풀샥이죠. 어번프리라이딩용이 하드테일이죠 ^^;(뭐 제 마음대로 분류했습니다. 으흐)
    더블크라운은 우리나라에선그리 많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써보고 싶으시면 꼭 좋은 넘으로 해보시길.. ㅋㅋㅋ
  • 일단 듀얼용은 프레임 차제가 낮습니다. 듀얼도 속도 시합하는 레이싱이다보니.. 프리용은 뭐 그에대해선 좀 프리하구요 ㅋㅋㅋ
  • 프리로 가시려면.. 처음에는 풀 서스펜션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겁니다
    하드테일로도 프리라이딩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당연히 더 많은 테크닉과.. 체력을 요구합니다 ..
    풀샥과 다른 재미는 있지만..
    역시 풀샥이 더 편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550
98221 록키 마운틴 버텍스 50 싸이즈 문의 입니다1 cakuha 2010.03.29 3189
98220 죄송하지만.4 안성수 2010.03.28 2607
98219 앞 서스펜션 포크에 사용할 그리스와 오일 문의1 stumpjumper 2010.03.26 3714
98218 캐논데일 F5랑 JAMIS 듀랑고2.0중 추천바랍니다.3 dj0730 2010.03.25 5817
98217 체인오일대신 미싱오일3 진짱 2010.03.25 4515
98216 [트랙 퓨어 80] 타이어 및 튜브 문의3 sgback 2010.03.25 2945
98215 프레임 연식에 대한 질문2 wlwjrzkem 2010.03.24 2931
98214 [초보]트리곤 문레이서/카본 카보네이드 프레임 어떤가요?5 se7enguy 2010.03.24 4855
98213 청소 및 정비 문의 (샵 추천)5 klatu 2010.03.23 2817
98212 입문자 잔차/안전용구 추천 좀 부탁해요2 아코러스 2010.03.23 2857
98211 죄송..하지만 비번 은 어떻게 바꾸나요..2 고로고로 2010.03.22 2444
98210 올마 앞샥 교체모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2 roghky 2010.03.22 3028
98209 스페셜a1업글 basicpro 2010.03.22 2664
98208 죄송하지만 본사이트의 운영자분은 ..1 이동재 2010.03.22 2679
98207 후미등 추천좀 해주세요5 uuu342 2010.03.21 3126
98206 크랭크교체 질문입니다.4 근육맨2세 2010.03.20 3177
98205 MAJESTIC (마제스틱) <-- 이 자전거의 샥이 궁금합니다.2 kingofload 2010.03.20 3705
98204 궁금합니다...1 고로고로 2010.03.19 2818
98203 선배님들 도와주세요!!(림브레이크 문제-사진有)4 kauis 2010.03.18 3459
98202 [질문] 뒷 드레일러 게이지 휜건가요?3 luontos 2010.03.18 371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