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원사는 초코입니다..
오늘 아침 잔차타다가 잠시 쉬고 있는데 문득 제잔차를 보고 질문을 드립니다.
1. 휠셋에 스포크가 장착된 모양이 2종류가 있더군요
1)허부의 중심에서 림에 직각이 되는 장착법
2)허부의 중심에서 림으로 나갈때 스포크가 교차되면서 장착되는방법
2. 이러한 차이가 라이딩이나 휠셋의 구조적,장력,충격흡수등 여러요인에
차이가 있을것 같은데 무척궁금합니다..
참고로 제잔차는 98년GT아발란체 이고, 앞휠셋은 1)의 방법으로
뒤는 카셋트쪽 스포크는 2)의 방법 그반대편은 1)의 방법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즉 뒤휠셋은 2가지 방법이 혼용되어 있습니다.)
오늘 아침 잔차타다가 잠시 쉬고 있는데 문득 제잔차를 보고 질문을 드립니다.
1. 휠셋에 스포크가 장착된 모양이 2종류가 있더군요
1)허부의 중심에서 림에 직각이 되는 장착법
2)허부의 중심에서 림으로 나갈때 스포크가 교차되면서 장착되는방법
2. 이러한 차이가 라이딩이나 휠셋의 구조적,장력,충격흡수등 여러요인에
차이가 있을것 같은데 무척궁금합니다..
참고로 제잔차는 98년GT아발란체 이고, 앞휠셋은 1)의 방법으로
뒤는 카셋트쪽 스포크는 2)의 방법 그반대편은 1)의 방법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즉 뒤휠셋은 2가지 방법이 혼용되어 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