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를 구입했는데 스프라켓과 뒷드레일러는 9단으로 업글 된상태이고
앞 크랭크는 알리비오 8단용이고 앞 드레일러는 lx입니다.
문제는 변속시에 체인이 꼬이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
샾에가니 기본적으로 크랭크를 교환해야 한다네요..
샾에서 간단한 setting을 하고 나서 타봐도 앞 크랭크에서 체인이 정확하게 물리지 않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
이때 bb와 크랭크를 같이 바꿔야 하는지 아니면 크랭크만 교환하면 되는지 아니면 다시 세팅을 잘해서 탈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옥타 방식이라고 하는 말도 있는데 뭘 의미 하는지
부품을 사서 업글 할때 **방식을 고려 해야하는지요..
초보라 처음들어 보는 말이라서 물어 보는겁니다.
무림 강호의 고견을 구합니다.
앞 크랭크는 알리비오 8단용이고 앞 드레일러는 lx입니다.
문제는 변속시에 체인이 꼬이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
샾에가니 기본적으로 크랭크를 교환해야 한다네요..
샾에서 간단한 setting을 하고 나서 타봐도 앞 크랭크에서 체인이 정확하게 물리지 않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
이때 bb와 크랭크를 같이 바꿔야 하는지 아니면 크랭크만 교환하면 되는지 아니면 다시 세팅을 잘해서 탈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옥타 방식이라고 하는 말도 있는데 뭘 의미 하는지
부품을 사서 업글 할때 **방식을 고려 해야하는지요..
초보라 처음들어 보는 말이라서 물어 보는겁니다.
무림 강호의 고견을 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