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부산의 널럴 라이너 질풍노도입니다. 저는 지금 시마노 505 뽕페달 쓰고 있는데...가끔 빠지지 않아...곤란할 때가....함 바꿀려고 고려 중인데...가격이 좀 상당하군요. 그래서 타임페달 중에 카본하구 알루미늄하구 비교하고 있는데 둘이 재질과 무게 빼고 나머지 기능...탈착성능 같은 것은 동일한지...타임페달 성능은 다 같은지 궁금하네요...사용하신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댓글 11
-
타임 페달은 내구성에 문제가 있는거 같던데요. 다른 분들도 그러고, 제것도 스핀들 옆에 덮여 있는 캡이 그냥 빠져 버려서 '삐그덕, 삐그덕' 거리고 흔들리고요. 그래서, 얼마사용도 못했는데 시마노 747로 바꿨죠.
-
알로이로 사시고요~캡이 저도 한쪽빠져서 그쪽에 글루스틱채워서 쓰고 있는 중입니다..
거기캡에다가 에폭시본드 좀 발라서 끼워주시면 절대 안빠질 겁니다..^^ -
Wildbike Review 란에서 타임페달을 검색해보세요...
-
타임 페달 탈착성능등 여러가지로 시마노 보다는 좋더군요. 그런데 얼마 사용안한게 내구성에 문제인지 아님 단순히 캡만 빠져서 그런건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사용하고 싶은 성능이지만 망설여 집니다.
-
저는 카본을 사용하고 아시는 분이 알미늄을 사용하시는데, 탈착성능은 거의 같다고 할 수 있지만, 회전부분의 베어링이 차이가 좀 납니다. 카본이 유격이 없이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알미늄은 같은 가격의 시마노 페달보다도 회전성능이 좀 떨어진다고 느꼈습니다.
-
제 풀샥에는 알미늄, 하드테일에는 카본이 달려있는데 성능의 차이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탈착은 상당히 잘된다고 생각됩니다. 전에 사용하던 시마노 646과 비교해서요...
-
Alium 모델을 3년째 사용중. SPD 타입에 비하여 월등히 만족. 지금까지 돌에 몇번 부딪혔지만 전혀 문제없군요. 참고하세요.
-
저도 페달을 바위에 몇 번 찍히고 나니 옆에 캡이 가출했다는 ㅡㅡa
-
탈착이야 시마노 제품도 장력조절만 하면 되죠. 타임의 장점은 진흙배출이 아닐까요.. 그리고 특유의 찌그덕 거리는 소리..고가의 상급모델이 아닐경우 상당한 무게까지..굳이 악천후에서 사용빈도가 높지 않다면 시마노 상위제품이 가격대 성능비에서 좋지 않을까요, 저만의 생각입니다.
-
저두 타임 페달 캡이 달아 났어요..캪 파는 샾도 있다는데..아시는분 리플좀 부탁해요... 글구 짝잃은 캡 짝 맞춰 사용 합시다........
-
저도 그 가격이면 시마노959 구입하고 장갑하나 더 삽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