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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이요^^

megasaw2003.06.07 00:33조회 수 382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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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운동 삼아서 DM 스포츠의 일반 자전거를 하루에 2~3시간씩 일주일에 3~4번정도 타고 있는데 이 자전거가 저가형 이다보니 손목도 아프고 목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또 평지에서는 열심히 페달을  발 는데도 빨리 나가지도 않아서(기아 21단 입니다)

중고든 새제품이든 자전거를 한데 구입 할려구 하는데 여러 고수님들의 좋은
조언을 받고저 합니다.

일단 고려 사항은

1.도로 주행이 대 부분이라는 점과  
2.총알은 기타 잡다한거 제외하고 자전거만 70만원 쏠수 있습니다
3.제가 사는 곳은 지방 이라서 가능 하시다면 제품 구입가능한 사이트로 알려
    주십시오.

조은 자전거 추천 부탁 드립니다.
이런 공개 계시판에 사이트 이름 올리기 뭐하시면 메일이나 쪽지로
알려주십시요.

그리고 이글 읽으시느 분중에 이글에 합당한 자전거 파실분도 연락주십시요.

메일             megasaw@dreamwiz.com      
휴대전화       011-9362-8882      

아참 그리고, 혹 가다가 산에 나 비포장도 가는데 도로 전용 사면은 산에서는
전혀 타면 않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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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차 사이즈 질문입니다.. (by 렉스) 맥시스 이그니토 1.95 타이어 어떤가요?? (by hyunsek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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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게리피셔 타사자라 추천합니다.
  • 타사자라는 무겁습니다. 프로코렉스 XO 500 이 더 나을듯.
  • 자전거에는 문제가 "기타 잡다한것" 이 워낙 많다는겁니다. 당장 헬멧에 속도계만 다셔도 70 선이 위험해집니다.
  • 프로코렉스안타는 사람은 바보라서 그런가?
  • 도로주행이 대부분이시라면 khs의 얼라이트1000도 좋을듯 싶은데요..24단이지만 도로에선 속도 잘 붙네요..50만원대에서 구입이가능할걸요.
  • megasaw글쓴이
    2003.6.7 04:27 댓글추천 0비추천 0
    기타 잡다한거는 대충 다 마련 했습니다^^
  • 제일먼저 고려하실 사항은 본인 키가 얼마나 되시냐는 겁니다. 70이면 풀데오레, 데오레 알리비오 조합 등의 새제품이 가능하고, 중고로는 풀데오레에서 데오레+LX,XT가 섞인 것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조만간 산에 가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데오레 이상을 하시는 것이 좋겠군요. 도로전용=> 유사산악차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산에 가면 안 된다는 법은 없습니다. 세발자전거라도 본인 능력만 되면 올라가도 됩니다. 다만 유사산악차의 부품 구성이 산악차에 비해 강도가 떨어지고 무게가 더 나가기 때문에 힘든 것이지요. 또한 림이 이중림이 아니라 산에서 충격을 받아 바퀴가 찌그러지는 사고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사산악차로 산에 가시는 분들도 있으니 결정은 본인이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도로전용이란게 경기용자전거(사이클)을 말씀하시는 건 아니겠죠.
  • hkrs3 // 제네시스 지오메트리 좋아할수도 있습니다만 초보자에게 추천의 문제로서는 다루기 쉽고 가벼운쪽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네시스 지오메트리는 분명 "레이싱 지오메트리" 입니다.
  • megasaw글쓴이
    2003.6.7 10:04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네시스 라는 회사의 지오메트리라는 상품이라는 말씀이신지요?
  • 게리피셔사에서 자사의 제네시스 하드테일이라는 계열의
    자전거에 적용하는 지오메트리입니다. 지오메트리란
    프레임 각 부위의 길이, 각도 등을 말합니다.

    중요한것으로는 center to top, standover, effective top tube
    등이 있습니다. 외국자전거 지오메트리의 특징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권 자전거에 비해 탑튜브가 길다는것입니다.

    이는 서양권애들이 우리나라 애들보다 팔다리가 긴것에서
    연유를 찾을수 있습니다. 실제로 외국자전거 17인치의 탑튜브 길이는
    동양권 자전거 21~23인치의 탑튜브 길이와 비슷합니다.
  • 게리피셔 제네시스 지오메트리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바퀴간 거리가 길고, 프레임의 위쪽을 늘리고 프레임-핸들쪽을 줄인 형태입니다.

    직진성과 주행 능력이 좋아지지만, 코너링과 제어력을 댓가로 씁니다. 초심자에게는 빨리 달리는거보단, 안 다칠 수 있도록 손볼수 있는쪽이 좋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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