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경사(눈대중으로 약 45도, 싱글코스)에서 내려오는 방법에 대하여......
- 웨이백을 하며 브레이크를 앞 60%, 뒤 40% 정도 잡고 내려오다 커브가 있어 속도를 줄이려 좀 더 잡으면 앞 뒤바퀴가 질질 미끄러져 결국 균형을 읽고 넘어집니다. 이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조금 놓으면 속도를 주체하지 못해 역시 자빠집니다 (아직까진 다행히 꼬꾸라지진 않았으나 무척 아픔 ^.^; )
- 멀찌기 다른분 내려오는 것을 보면 쇽쇽 샥샥 잘도 내려오시던데...(저에 생각으로는 고수 아님 달인 인 듯)
- 웨이백시 무게 분담이나 브레이킹 방법(혹 ABS? 방식이 통할런지- 손으로 다다다닥), 앞바퀴 미끌림시 대처방법 등등 고수님들의 섬세한 테크닉을 듣고 싶습니다.
- 이곳을 내려올때면 걱정이 앞서고 머리가 쭈빗쭈빗합니다.
- 감사합니다.
- 웨이백을 하며 브레이크를 앞 60%, 뒤 40% 정도 잡고 내려오다 커브가 있어 속도를 줄이려 좀 더 잡으면 앞 뒤바퀴가 질질 미끄러져 결국 균형을 읽고 넘어집니다. 이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조금 놓으면 속도를 주체하지 못해 역시 자빠집니다 (아직까진 다행히 꼬꾸라지진 않았으나 무척 아픔 ^.^; )
- 멀찌기 다른분 내려오는 것을 보면 쇽쇽 샥샥 잘도 내려오시던데...(저에 생각으로는 고수 아님 달인 인 듯)
- 웨이백시 무게 분담이나 브레이킹 방법(혹 ABS? 방식이 통할런지- 손으로 다다다닥), 앞바퀴 미끌림시 대처방법 등등 고수님들의 섬세한 테크닉을 듣고 싶습니다.
- 이곳을 내려올때면 걱정이 앞서고 머리가 쭈빗쭈빗합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