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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용 MTB 선택에 있어서 도움을 구함니다.

boolta792003.06.10 17:30조회 수 810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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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리피셔 타사자라와 풀코 XO-500 둘중에 어떤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고 있슴니다. 성능은 비슷해보이는데 조금식 장단점이 있고 금액 차이
도 좀 있고 하여 도움을 받고자 요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슴니다.
다른 제품이라도 저에게 쓰임세 있어 보인다면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
슴니다. (풀 데오레 정도면....)

사용은 장거리 로드용이구요. 비포장도로를 많이 달릴거 같기도 함니다.
시골길이 요즘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비포장이 아직 많거든요. 언덕도
무시할수 없죠.(언덕인지 산인지...ㅡㅡ;;)
(표준 서울 <-> 부산정도)

산은 아직 탈 엄두는 못내겠고(4~5년간 숨쉬기 운동뿐이 안해서) 장거리
로드 경험은 몇번 있었지만....ㅡㅡ; 가볍고 무겁고의 차이는 현제 저에게
큰 매리트를 주진 못할것이란건 알고 있슴니다. 어느분 말씀대로 재일 중
요한건 엔진이겠죠...^^ 그저 장거리 로드에 재일 적합하고 비포장도로에
서도 엔진을 잘 보호할 만한 잔차로 추천해주시면 고맙겠슴니다.

마지막으로 사이즈 문의를 드림니다. 키는 173~4 69키로 상하체 사이즈는
딱 반반...팔길이 길지도 짧지도 않음....몸은 반년만에 50에서 69로 찌면서
복부비만이 심각함 마지막으로 상체에 몰린 살때문에 하체 관절이 잘 부서
짐....ㅡㅡ;;; 정도 인데 어느 사이즈(17인줄 알았는데 또 그렇지많은 안은듯
좀 아리가리 해서요.)가 맞을까요. 직접타보고 편한게 좋다고는 하는데 당시
편하다고 종일 달린후의 느낌하고는 또 다를거 같아서 표준적인 답을 구하게
되었슴니다. 바쁘시더라도 답글을....(이런 사설이 길어져 버렸네요...죄송함
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 모두 즐거운 날만 가득하시길 바람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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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
  • XO 에 샥을 파일럿 C 정도로 교체해주시면 게리피셔 타사자라 대비 굉장한 경량화가 됩니다. 로드 세팅이라면 타이어도 1.75의 흥아 정도에 17인치. 라면 베스트. 라고 생각합니다.

    타사자라의 레이싱 지오메트리는 산이 아닌곳에선 그다지 빛나지 않는다고 생각하거든요....
  • 타사자라는 싸이즈가 어중간하겠네요.17.5는 좀크고
    15.5는 좀 작을거 같습니다.
  • 2003.6.10 17:50 댓글추천 0비추천 0
    흠.. 저도 비슷한 체격인지라 사이즈 때문에 플코로 마음을 잡았지요.. .
  • 비포장길이 주가 된다는 말씀에서 문득 잡설 코멘트를 답니다만, 하드테일의 한계 안에서는 체중이동 테크닉이 없는한 텅텅텅 튀어오르는 잔차에 분노를 느끼실지도;
    사고나서 절대 엔듀로 FSR같은 풀샥 얻어타지 마세요. (...)
  • 장거리 로드용으론 6천번대 프레임을 추천합니다.
  • 위 두 모델 중에서라면 플코XO500.
  • 님께서 키가 어느정도 되는지는 모르겟지만 170정도라면 게리피셔 15.5인치가 맞습니다 그리고 XO500에 샥을 파일럿으로 바꾸게 되면 물론 같은 사양이 되지만 그만큼 값이 더 비싸게 될듯 싶네여 (또한 게리는 7005재질이지만 엑스오는 6061알로이 입니다)같은 등급이지만 타사자라가 한수 위라고 생각 듭니다
  • 님께서 173정도라면 게리피셔 15.5인치가 맞습니다 그리고 XO500에 샥을 파일럿으로 바꾸게 되면 물론 같은 사양이 되지만 그만큼 값이 더 비싸게 될듯 싶네여 (또한 게리는 7005재질이지만 엑스오는 6061알로이 입니다)같은 등급이지만 타사자라가 한수 위라고 생각 듭니다
  • 보통 7005가 6061 보다 우수하다고는 하지 않는데다 XO는 버티드 처리까지 해서 게리피셔 프레임보다 가볍습니다. 같은 가격이라고 해도 타사자라가 한수 아래일듯 합니다.
  • XO500이랑 타사자라랑 자주 붙네요^^ 덕분에 두놈의 속내가 다 까발려지네요^^ 둘다 좋은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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