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늄은 재료가 비싼건아닙니다 재료비는 고작 10만원도 안되지만 가공비가 비쌉니다 라이트스피드 LOOKOUT나 머린 XLM은 같은 재질이지만 머린이 거의 두배 값을 하죠 ...이유는 머린은 더블 버티드를 한답니다 그래서 머린 XLM은 아주부드럽습니다 웬간한 팀차의 부드러움이 있다고 하시더군요.. 가격대비 성능으로 따지면 엘파마 더블버티드가 최고죠^^ 가격도 싸고 성능도 좋고 단지 국산이라는 것과 용접부위의 깔끔함이 나오지 않지만 알곤이나 티그의 경우 라이트스피드나 머린의 용접 비드는 오히려 강도에 치명적일수 있습니다---상대적인 이야기입니다----
저도 라이트스피드는 타봤지만 잔진동이란 쇠파이프로 시멘트바닥을 때리는 기분이더군요 그래서 만약하신다면 엘파마 더블 버티드나 머린 XLM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티타늄 프래임의 무게는 가볍지않습니다 무게에 비해 강도가 엄청나다는것이지 자전거 프래임으로써는 그가격대의 다른 팀프래임보다 무겁습니다 오히려 파이프를 짧게 만드는 부품들 스템 시트포스트 핸들바 등이 오히려 무게를 줄이는데 좋습니다 긴파이프의 경우 먹으면 피로하중이 알루미늄에 비해 아주떨어집니다 그래서 그리 얇게 만들지 못하는겁니다 아마 기술이 발달해도 트리플 버티드는 티탄에서는 볼가능할겁니다 그럼 답변이 되었는지요^^
아마 6/4 티탄 라이트스프드 팀모델을 타셨나 보군요 테너시 같은경우 xlm과 가격대가 같다고 알고있구요 3/2.5 인 xlm보다 딱딱한것도 사실이랍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라이트 스피드 와 머린은 라이딩 스타일이나 느낌부터가 다른프레임이지만 양쪽다 좋은 프레임이라고 하더군요
제가 쓰는 라이트 유니코이 상당히부드러우니(3/2.5) 재질 차이와 지오메트리 차이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세한 정보는 왈드리뷰란 완성차 기타모델 찾아가시면 본격적인 티탄프레임 평가를 보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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