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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힐에서 8단하고 9단 차이 많이 날까요?

도라지2003.06.11 20:15조회 수 693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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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B 타기 시작한 대략 2~3년 전부터 계속 7단이랑

8단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한 느낌이 없어서....

근데 요즘들어 날씨가 더워지고 하니깐

단수 하나 부족한게 너무 간절하더라구요.

그래서 비용에 대해 가치가 떨어지지 않는다

싶으면 교환하고 싶은데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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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기껏해야 "단수 하나" 입니다. 10만원 가까운 비용은 거의 차이 없을듯 합니다. ''
  • 하하~ 디헌터님..말씀도 맞구여..
    근데 한편으론 차이는...원래 작은데서 나타나지 않을까요?
  • 8단하고 9단하고 차이도 있지만 그것보단 컴퍼넌트 자체의 무게에 의한 차이가 크더군요.
  • 저는 48T 기어로 쓰고 있습니다만 대략 1~2개쯤 저속 기어를 손실하게 됩니다. 그래도 업힐에서 그 기어가 아쉽진 않더군요.
  • 참고로 데오레 크랭크에 LX 스프라켓/허브 구성입니다.
  • 그게 차이 안나는데요... 큰힘을주면서 변속할때에... 9단은 8단에 비해 비교적 부드럽고 쉽게 변속이 됩니다.
  • 그게... 전... 은근하게 차이가 많이 나던데요~ ^^ 장시간 임도업힐같은거 해보면...
  • 제 엔진의 허접함때문이겠지만 장시간 지속되는 업힐에서는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습니다.
    저는 앞에 스프라켓이 2장 (18단이 되나요)짜리를 쓰는데 짧은거리를 치고 올라가는것은 문제가 없는데 장시간 지루한 업힐에서는 다리에 피로가 많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친구꺼 한번 타보니깐 편하던데 나두 바꾸어야 하나.. 에궁
  • 음냐.. 8단 9단이든.. 새 부품 끼면 차이나게 느껴집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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