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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안트 MPH 앞로터 인치업에 관한 질문입니다.

날으는짱돌2003.06.17 16:34조회 수 196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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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자이안트의 MPH 디스크 브레이크를 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비가오는 상황에서 상당한 경사길을 장시간 타고 내려갈때

제 손아귀힘으로는 더 이상 브레이크가 걸리지 않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산이 울릴정도의 엄청난 괴성이 발생하면서도 브레이크가 계속 밀리는 현상이...

마른날 일반 도로에서는 힘을 반정도만 주어도 본의 아니게 바로 잭나이프가 되니 정비의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해서.. 앞브레이크의 로터를 8인치로 키워보고자 하나 이 MPH 브레이크에 8인치 키트가 있는지..

아니면 다른 8인치 로터 및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은 패드의 교체로 브레이크 성능의 향상이 있을수도...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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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에 관해...페달인지...BB인지... (by maelchi) 자이안트 MPH 앞로터 인치업에 관한 질문입니다. (by 날으는짱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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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
    2003.6.17 16:42 댓글추천 0비추천 0
    현재 굉음이 난다면 8인치 장착하면 아마도 손에 마싸지가 될정도로 떨지 않을까요? -.-;;

    그런데 어느정도 밀리길래 많이 밀린다고 말씀하시는건가요?
    mph가 close(밀봉?)타입이라서 레버 간격을 라이딩중에 조정할수가 있습니다.

    블리딩이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으나 켈리퍼에 공기가 차있으면 비올땐(추울땐) 수축해서 레버가 끝까지 들어갈수가 있고요.

    더운날 켈리퍼 열받으면 공기가 팽착해서 레버가 거의 않들어가는 경우도 생길수 있습니다

    자이언트가 왜 hope close를 따라 만들었는지는 의문이 듭니다. -.-;;
    일반 방식이 쓰기에 따라선 더 편리한데..
  • MPH는 IS방식의 브레이크이므로 타메이커의 8"로터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MPH 브레이크 패드의 제동면적이 다른 메이커의 제동면적보다 넓기때문에 MPH 브레이크 패드 면적만큼 물리는 8"로터를 찾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중라이딩에는 제동력 감소가 디스크라고 피해가지는 못합니다. 8"로의 인치업은 가격대 성능비가 떨어질 것 같은데요..
  • @@님 말씀처럼 MPH가 장시간제동, 추운날등...closed 방식의 단점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그래도 패드간격을 조절할 수 있으니 그나마 다행입니다.(아님 이것도 없으면 안되니 만들었을지도..)
  • 날으는짱돌글쓴이
    2003.6.17 16:51 댓글추천 0비추천 0
    @@님 답변 감사합니다.
    밀리는 정도는 뭐 뒷바퀴는 당연히 잠겨 있는 상태구요.. 계속 가속이 붙어나가는 그런,. 결국 발을 땅에 내릴수 밖에 없는...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기가 안차 있어도 이게 더운날엔 패드가 림을 물고 있는경우도 있더군요.. 아마 오일도 약간 팽창.수축하는것 같습니다. 라이딩 도중 이상하면 패드 간격 조정은 계속하는편이구요..
    가가멜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도 가격대 성능비가 별로 좋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본 8인치 로터들은 다 얇아서... 좀 넓은 로터를 찾을수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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