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왈바를 통해서 많은 공부를 하고 있고 많은 도움도 받고
있는 mtb입문자입니다. 이 자리를 통해서 다시 한번 글 올려주시는 분들께
고마움을 표합니다.
저는 주로 도로를 탔지만, 이제는 자전거가 산을 무척 가고 싶어 합니다.
많은 선배님들의 조언을 보면, 산자전거를 타는 데는 "기어변속"이
정말 중요하더군요. 저도 물론 공감합니다.
힘만 있다고 그에 비례해서 테크닉이 좋은 것도 아니고...
그래서 "효율적인" 기어변속을 위해 "기어비"를 일단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ech talks>라든지 검색을 통해서 공부는 했습니다만
시마노 deore급의 기어이빨수만 나오고, lx급(또는 그 이상)은 "전체 변속
기"의 이빨수는 나오지 않더군요(저의 경우는 LX).
12T에서 34T까지라는 것만 나올 뿐...
우선 질문드리기에 앞서 제가 직접 세어 보지 못한 점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
카세트(뒷스프라켓)에서 9단(제일 큰 기어)는 34T이고, 1단은 12T이더군요.
체인휠(앞기어)은 그냥 당연히 44T, 33T, 22T로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뒷스프라켓 1단부터 9단까지의 기어이빨수와 체인휠(앞기어)의 이빨수를
알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즐겁고 건강한 라이딩을 기원하며.../bernard
있는 mtb입문자입니다. 이 자리를 통해서 다시 한번 글 올려주시는 분들께
고마움을 표합니다.
저는 주로 도로를 탔지만, 이제는 자전거가 산을 무척 가고 싶어 합니다.
많은 선배님들의 조언을 보면, 산자전거를 타는 데는 "기어변속"이
정말 중요하더군요. 저도 물론 공감합니다.
힘만 있다고 그에 비례해서 테크닉이 좋은 것도 아니고...
그래서 "효율적인" 기어변속을 위해 "기어비"를 일단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ech talks>라든지 검색을 통해서 공부는 했습니다만
시마노 deore급의 기어이빨수만 나오고, lx급(또는 그 이상)은 "전체 변속
기"의 이빨수는 나오지 않더군요(저의 경우는 LX).
12T에서 34T까지라는 것만 나올 뿐...
우선 질문드리기에 앞서 제가 직접 세어 보지 못한 점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
카세트(뒷스프라켓)에서 9단(제일 큰 기어)는 34T이고, 1단은 12T이더군요.
체인휠(앞기어)은 그냥 당연히 44T, 33T, 22T로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뒷스프라켓 1단부터 9단까지의 기어이빨수와 체인휠(앞기어)의 이빨수를
알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즐겁고 건강한 라이딩을 기원하며.../bernard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