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프레임이 크다면...

d11262003.07.16 19:20조회 수 366댓글 4

    • 글자 크기


라이져바로 바꾸는게 도움이 되는지요?

그리고 일반적인 도로 라이딩에도 라이져바가 편한지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프렘이 큰데 핸들바를 라이져로 바꾸면.. 글세요.. 전 부정적이네요.. 고수님들 답변 기다립니다..
  • 프렘이큰것과 핸들과는 그리큰상관이 없는걸로 아는데요. 일반도로 라이딩에도 라이져와 일자가 자세나 여러가지로 바뀌더군요. 일자쓰다 라이져쓰면 업힐에서 적응이 잘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라이져에 조그마한 미니바엔드 달고 탑니다.
    근데, 키와 프렘 사이즈가 어떻게 되는지요??
  • 도로라면 그리크지는 않다고 보는데요. 저도 173cm입니다. 16인치타지만서도 가끔가다 좀.. 작다라고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전에 일자쓰다 지금은 라이져쓰는데, 개인적으로 일자가 더 편했던것같습니다. 근데,, 라이져가 더 비싸고 뽀대가 나는지라 라이져에 맞쳐타고있지요. ^^;;
    이거쓰다 똑! 뿌라지면 더~ 긴것쓸라하는데요.
    폼.. 나잖아요.
  • 프레임이 커서 문제되는 것 중에서 안장에서 핸들바까지의 거리는 스템을 짧은 것을 쓰거나 라이져바를 사용함으로써 혹은 두 가지를 겸용함으로써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라이져바만 사용하더라도 그것이 휘어진만큼 스템이 짧아지는 효과를 가져오고 그만큼 더 자신의 체격에 맞출 수 있는 것이지요.(핸들바의 길이가 어느 정도인가, 몇도로 휘어졌는가에 따라 스템길이의 단축폭이 변합니다.) 프레임은 그대로인데 스템의 길이만 조정하는 경우 애초에 프레임 설계자들이 의도하였던 적절한 체중의 배분(일부는 안장쪽으로, 일부는 핸들쪽으로...)이 약간 바뀌는 것은 감수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러한 체중분배의 변화로 라이딩에도 약간 변화가 생기겠지요... 직접 시험해 보시는 수밖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1
98221 록키 마운틴 버텍스 50 싸이즈 문의 입니다1 cakuha 2010.03.29 3124
98220 죄송하지만.4 안성수 2010.03.28 2583
98219 앞 서스펜션 포크에 사용할 그리스와 오일 문의1 stumpjumper 2010.03.26 3673
98218 캐논데일 F5랑 JAMIS 듀랑고2.0중 추천바랍니다.3 dj0730 2010.03.25 5763
98217 체인오일대신 미싱오일3 진짱 2010.03.25 4481
98216 [트랙 퓨어 80] 타이어 및 튜브 문의3 sgback 2010.03.25 2923
98215 프레임 연식에 대한 질문2 wlwjrzkem 2010.03.24 2899
98214 [초보]트리곤 문레이서/카본 카보네이드 프레임 어떤가요?5 se7enguy 2010.03.24 4835
98213 청소 및 정비 문의 (샵 추천)5 klatu 2010.03.23 2793
98212 입문자 잔차/안전용구 추천 좀 부탁해요2 아코러스 2010.03.23 2830
98211 죄송..하지만 비번 은 어떻게 바꾸나요..2 고로고로 2010.03.22 2421
98210 올마 앞샥 교체모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2 roghky 2010.03.22 3005
98209 스페셜a1업글 basicpro 2010.03.22 2641
98208 죄송하지만 본사이트의 운영자분은 ..1 이동재 2010.03.22 2654
98207 후미등 추천좀 해주세요5 uuu342 2010.03.21 3092
98206 크랭크교체 질문입니다.4 근육맨2세 2010.03.20 3154
98205 MAJESTIC (마제스틱) <-- 이 자전거의 샥이 궁금합니다.2 kingofload 2010.03.20 3655
98204 궁금합니다...1 고로고로 2010.03.19 2796
98203 선배님들 도와주세요!!(림브레이크 문제-사진有)4 kauis 2010.03.18 3434
98202 [질문] 뒷 드레일러 게이지 휜건가요?3 luontos 2010.03.18 3675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