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투어시 도로주행에 관해서 질문좀,,,

아따씨유2003.07.17 16:01조회 수 330댓글 4

    • 글자 크기


요번 휴가떄 자전거 투어를 하려고 하는데여 한번도 해보지않을걸 해보려고 하니 설래임반 두려움반이네여 가장 걱정되는것이 펑크랑 도로주행인데여
펑크는 데충 때우면 되는것이고 걱정되는걱이 도로주행인데 고수들이 말하기를 그냥 한쪽 차선을 다 먹고 들어가라고하는데 저로써는 너무 위험한거 같아여 그냥 가장자리로 조용히 가는게 더 안전하지 않을까여?

어떤게 더 안전한지 알고 싶어여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대형차량들은 위험합니다
    주의하는수 밖에
    직선도로에서는 무조건 조심하세요
    과속으로 달리는 차가 많거든요
  • 한쪽 차선 다 막고 들어가는것은 무조건 그렇게 하면 안되겠지요... 일단 차선이 넓다면 한차선을 먹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황색 라인에 붙어주세요. 가장자리에 너무 붙으면 옆에 차들이 지나가다가 위험할수 있지요. 그러니까 적절히 대처하시면 됩니다... 넓은 국도는 걍 한 차선 잡아도 괜찮아요~ 속도는 평지라면... 바람이 크게 안 분다면 별 무리 없이 30~35km/h 낼겁니다. 이정도면 ok
  • 운전을 하신다면 운전자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시면 좀더 안전한 주행방법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차선을 다 막고 가라는 것은 진짜로 차선 한가운데로 가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가 어설프게 피하게 하기 보다는 확실히 중앙선을 넘어 피할 수 있도록 자전거의 주행공간을 확보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 자전거가 보이면 무조건 피해서 가기 보다 일단 속도를 줄이게 만들고 대향차량이 없을때 추월시키게 하는 것입니다. 이때 자동차가 추월할때 자전거는 차선의 흰색라인으로 좀더 붙어 추월하는 차량과 거리를 떨어뜨리면 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4830
98222 락샥 레바 sl 궁금증..7 j9486 2006.10.15 10677
98221 자전거 무게 12.8kg면 너무 무겁지 않나요?23 design95 2007.06.23 10537
98220 4관절 자물쇠. 과연 안전한가...!!!!! (그림첨부)!!10 tamuchin 2008.05.29 10169
98219 MTB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10 짜르XD 2009.10.08 9706
98218 3시간 도로라이딩시 평속35km/h면 중급자인가요?29 cycle32 2006.06.03 9551
98217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247
98216 세라믹베어링으로 교체하면 구름성이 개선될까요?24 leey78 2007.10.23 8434
98215 크로몰리 프레임 선택?11 SOHOBLASTER 2007.05.16 7645
98214 락샥 모델별 등급을 알고 싶습니다..4 verex 2008.06.05 7644
98213 ★카본프레임의 단점이란..?..★15 dk2327 2005.12.13 7436
98212 자전거 도면이나 설계도가 필요해요~2 ksh1004k 2009.05.10 7100
98211 속도계에서 ODO, DST가 무슨 뜻인지..3 junmakss 2004.06.04 6888
98210 SCOTT SCALE 20 : 스페셜라이즈드 스템점퍼 익스퍼트 카본의 비교~2 nereid999 2010.02.09 6376
98209 재질문)스캇 스파크와 메리다96...4 빠빠 2009.10.11 6353
98208 하드테일과 풀샥의 장단점13 howhi 2007.11.09 6314
98207 휠셋 업글! 킹?헤이들리?휴기?20 kstbest 2007.11.16 6234
98206 클리어렌즈3 hyun1182 2008.10.12 6151
98205 성기에 쥐가 납니다...15 vzone75 2008.09.17 6148
98204 아이비스 모조, 블러LT, 니콜라이 헬리우스CC 중 고민입니다.14 dong5love 2008.09.23 6087
98203 앞 바퀴 분리하면 승용차 뒷자리에 자전거 들어가는지요?12 trakl 2004.11.15 608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