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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시 기어는 어떻게 변속해야 하나요?

zenos24082003.07.20 01:13조회 수 465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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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에서 주행을 할때요 예를 들어 20km/h로 달리고 있는데요 이정도 속도 유지하면 그 기어의 단수에서는 페달이 헛돌잖아요 이럴때
어떻게해야 하나요? 그냥 헛돌아도 계속 페달질을 해야 하나요? 아님 단수를 내려서 천천히 다시 밟아 줘야 하나요?

왈바 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추신 : 평소 기어 변속의 요령이나 팁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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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페달이 헛돌아서 토크를 걸어줄수없을때 단수를 하나 내리지요...
  • 왼쪽(앞)을 올리 실때 오른쪽(뒷)은 한단 내려 주시고, 왼쪽을 올리실때는 반대로 하시면 패달링에 부하가 적습니다.
    오르막에서는 미리 바꾸는 것이 좋은데 그것은 경험으로 습득해야 하는 부분이라 구체적 설명은 하지 않코 다만 기어를 빨리 낮추어야 하는 경우에 무리하게 패달링을 하시지 마시고, 관성때문에 서버리지는 않키 떄문에 한바퀴는 헛돌린다는 생각으로 뒷굼치 쪽에 힘을 주시어 돌리시구 다음바퀴(기어가 완전히 내려간 후)에 힘을 주세요. 그리고 계단 같은곳을 내려 갈떄는 앞기어를 큰 비율에 놓는것이 체인이 덜튀게 됩니다.(험한길에서도)
  • 흠... 저는 도로에서는 거의 2x8로 주행합니다.
    이 기어비는 26-32km 정도의 속도에서 적합합니다.

    오르막이 나오거나 70rpm 이하로 떨어지면 단수를 낮추고
    내리막이 나오거나 100rpm 이상으로 올라가면 단수를 높입니다.
  • 앞의 가장작은 체인링 . 뒷기어로 조절 평지에서는 앞기어로 변속
  • 도로 주행시 정지해야하는 경우도 있어야 하기때문에
    앞은 가장작은 링 뒤는 가장작은링 기어비가크면 출발시 많은 힘이듬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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