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분리형 레버를 쓰다가 일체형이 맘에 들어서 덜컥 구입을 했습니다.
(동네 구멍가게 샵에 주문을 하고나서야 분리형이 더 낫다는것을 여기 질문란을 보고 알았지만.... 취소하긴 너무 늦어서...ㅠㅠ)
그런데 샵 영감님께서 무료로 장착을 해줄테니 제 잔차에 달린 변속레버와 브레이크 레버를(데오레, 코나) 자꾸 달라고 하시더군요.
제가 아무리 극한초보지만 이건 아니다싶어서 공임을 드린다고해도 막무가내로..... (손이 얼마나 많이가는 작업인데.... 이 더운날 몇푼 받자고 하기 싫으시다고....ㅡ.ㅡ;)
어쨌든 여차저차해서 레버만 들고 돌아와서 레버뚜껑을 열어보니 생각보다 무척 단순하더군요.
여기부터 질문입니다. ^^;
==============================================================
1. 영감님 말씀은 와이어줄까지 모두 바꿔야 한다고 하시던데 제가 보기엔 그냥 레버에 끼우면 될듯한데.... 안되나요?? (줄은 놔두고 레버만..)
- 제가 분해해보니.. 의외로 쉽게 빠지게 되어있어서요...^^;;
2. 브레이크도 마찬가지 입니다.
3. 그리고 제가 보니까 줄나가는 구멍이 세 개던데... 기어 줄, 브레이크 줄....
나머지 한 구멍은 뭐죠? (기어감기는 쪽 방향이더군요)
4. 상기 1, 2번이 가능하다면 장착하고나서 따로 손봐줘야 할 곳이 있습니까?
이상입니다. ^^;
무더위에 일사병 주의하세요~~~~~~~~~~~꾸뻑!!!!!!
(동네 구멍가게 샵에 주문을 하고나서야 분리형이 더 낫다는것을 여기 질문란을 보고 알았지만.... 취소하긴 너무 늦어서...ㅠㅠ)
그런데 샵 영감님께서 무료로 장착을 해줄테니 제 잔차에 달린 변속레버와 브레이크 레버를(데오레, 코나) 자꾸 달라고 하시더군요.
제가 아무리 극한초보지만 이건 아니다싶어서 공임을 드린다고해도 막무가내로..... (손이 얼마나 많이가는 작업인데.... 이 더운날 몇푼 받자고 하기 싫으시다고....ㅡ.ㅡ;)
어쨌든 여차저차해서 레버만 들고 돌아와서 레버뚜껑을 열어보니 생각보다 무척 단순하더군요.
여기부터 질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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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감님 말씀은 와이어줄까지 모두 바꿔야 한다고 하시던데 제가 보기엔 그냥 레버에 끼우면 될듯한데.... 안되나요?? (줄은 놔두고 레버만..)
- 제가 분해해보니.. 의외로 쉽게 빠지게 되어있어서요...^^;;
2. 브레이크도 마찬가지 입니다.
3. 그리고 제가 보니까 줄나가는 구멍이 세 개던데... 기어 줄, 브레이크 줄....
나머지 한 구멍은 뭐죠? (기어감기는 쪽 방향이더군요)
4. 상기 1, 2번이 가능하다면 장착하고나서 따로 손봐줘야 할 곳이 있습니까?
이상입니다. ^^;
무더위에 일사병 주의하세요~~~~~~~~~~~꾸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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