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앞 드레일러 밴드 위치

y2003.07.25 12:22조회 수 358댓글 10

  • 2
    • 글자 크기








-
-
'03XTR 신품으로 장착했습니다. 앞 드레일러의 밴드가 튜브에 높이 조여지는게(탑 스윙) 있고 낮게 조여지는게(다운 스윙) 있나본데 샵에서 높은 것을 설치해서 기어케이블이 위쪽에서 수직으로 내려 오는게 정상적이나 30도 정도 휘어서 앞 드레일러로 옵니다. 기어작동 시에 케이블이 꺽입니다. 적당한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낮은 모델이 적합하다는 의견을 들은 바 있습니다.


y
  • 2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0
  • 그것은 적합. 이 아닌 호환성의 문제입니다. 낮은쪽이 보기도 좋지만, 높게 빠져나와서 물리는 바인더가 꼭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Ex- 자이언트 MCM, 낮은쪽으로 하면 부드럽게 깎이는 부분이라 디레일러를 못 물립니다)
  • 높게 빠져 나오는 바인더가 호환성이 더 높으므로 그걸로 만족하시길 권합니다. 디레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굳이 신경쓰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y글쓴이
    2003.7.25 12:38 댓글추천 0비추천 0
    첫번째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내려오는 케이블이 그리퍼와 닿아 마찰이 발생 조금씩 마모 되는 것 같은데 괜찮은 셋팅인지요?
  • fd-961이 장착이 되었네요.. fd-960을 장착하면 좀 덜할것같네요..^^ 탑스윙 방식이죠..^^
  • 별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 세팅이지만 아직 별 문제 없어서 '';
  • 와이어에 마찰이 발생하면 와이어 뿐만아니라 변속에도 문제가 생기고.. 맨날 걱정하실테고.. 정신건강에 안좋죠.. 샾에 가보시고 별문제 없을꺼라고 하면 그냥 타셔도.. 뭐.. 상관은없을듯..!!
  • y글쓴이
    2003.7.25 13:27 댓글추천 0비추천 0
    샵에선 더 좋다고 하는데,,,
    교환 절대 안 해주겠죠?
  • 안해주겠죠.
  • 제가 생각해도 좋은 넘인데.. 프레임에서 마찰이 발생하니깐요.. '';
  • 변속 될때 와이어의 이동범위나 빈도를 볼때 그 마찰이란게 무시해도 될거 같은데... 변속이란게 결국 와이어의 장력조절로 조였다 풀어졌다 하는거니까... 잘은 모르겠지만 그냥 제 생각입니다.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5894
98222 ID를 바꿀려면? ........ 2003.01.14 0
98221 림질문인데요... daboom 2004.05.02 1
98220 튜부에관해.... gh10301 2003.08.23 2
98219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8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7 소개좀 해주시기바람니다 선배고수님들꾸벅, hwangbike 2003.02.14 3
98216 질문요 dongk22 2003.05.19 5
98215 자전거 선배님닐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샥을 바꾸려구요.) sd0511 2004.03.12 5
98214 관리자님1 junjinjj(탈퇴회원) 2004.11.15 5
98213 죄송합니다.비밀글입니다. ralfu71 2005.08.03 6
98212 [유압식브레이크질문] Magura_HS33_FIRM-Tech BiNi 2004.05.16 8
98211 산에서 라이딩시 자전거에 상처가 제일많이 나는곳이 어디인지요 우주팽창 2004.09.12 8
98210 안장 가격좀 알려 주세요 bwmin 2004.06.30 13
98209 sram9.0sl 허브의 비슷한급 허브는 어떤것이있는지요 우주팽창 2004.07.21 14
98208 자전거시세좀... sonic740 2006.01.20 40
98207 냉무2 sws0236 2004.05.24 55
98206 ?1 wdh6kl 2006.04.10 61
98205 추천 좀 해주세요...2 toystar 2006.03.02 87
98204 .2 wdh6kl 2006.05.11 95
98203 ...3 명월 2006.04.22 97
첨부 (2)
frntdrlr_1_1.JPG
112.7KB / Download 2
frntdra_2.jpg
315.9KB / Download 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