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카가 유사 MTB 인가요??
댓글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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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유사 MTB정도죠 @_@
MTB라고도 할수없는것 같고... -
혹시 기준 유사 MTB와 MTB로 구분할수 있는지 아시는분 좀 알려주시겠습니까?
책을 봤는데 잘 모르겠더군요. ^^ -
단일 사이즈로 나오는 경우와 여러 사이즈로 나오는 경우... 정도가 가장 보편타당한 분류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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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부품은 유사나 일반이나 똑같이 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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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개념이 확실한게 아니구요..^^ 자전거를 타고 산을 올라갈수있냐 아니면 도로나 임도만 갈수있나 정도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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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그럼 제 알톤은 MTB일까요 유사 MTB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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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님껀.. 원래는 유사 mtb인데.. 부품을 바꿔서 산에도 가는 mtb로의 변신이라고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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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부품을 바꾸면 산에도 가는 MTB가 되나요?
저도 프로카 사용중인데.. -
주로 유사 MTB 라고 부르는 녀석들에서 문제가 생기는건 휠셋과 앞샥에 있습니다. 그 외에 구동계의 업글도 진행되면...
뭐 사실 저도 완전 개조 전에도 산에 여러번 자주 다녔습니다. 오히려 요즘에는 덜 다니는듯 하네요. ''; -
1차적으로 타이어입니다...--;...나머진 제 경험상으론 별 무리가 없어보입니다...몸무게가 좀 나가신다면 샥 교체 권해드리구여...림도 생각보다 약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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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러면 제 알톤도 유사MTB 일까요... ㅡ_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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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 엠티비라는게 그걸로 산에 갈 수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라기 보다는 제작사의 책임 문제 때문 아닐까요?
프로카에는 분명히 탑튜브에 "프로카 유사산악차" 라고 써 있습니다만 이건 산에서 타다 자전거가 아작나거나 다쳤을때 제작사에게 돌아오는 법적 문제를 피하기 위함이란 말을 들은것 같네요 -
저 프로카 사용하고 90kg입니다.
단골 샵에서 재고로 있는 샥을 저렴하게 주겠다고(40만=>15만원) 교체를 권하시던데 님들생각은 어떠세요?
아직까진 도로위주지만 남한산성이 가까워서 그곳은 자주가게 될것 같습니다. -
그럼 제작사가 모두다 책임지면 그자전거는 mtb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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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를 제작할 때 용도에 따라 구분한 것같은데요.. 저도 유사mtb를 타고 다닙니다만 샥과 림, 타이어가 산에서 타기에 부족한듯 싶고 내구성에도 좀 문제가 있더군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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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점에서 보면 알톤이나 프로카 모두 유사mtb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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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카 보면.유사MTB 라고 적혀 있습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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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알톤에서도 산악차 나온답니다... acr9.0하고 9.5(이건 아직 발매 안된듯)... 참고로 제 알톤은 산악차인듯 하군요... 이제 샥만 바꾸면 들어간 돈이 백에 가까울듯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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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프렘이 부서지면 책임 안져주는 자전거라면 MTB라고 할수없겠네요. 인도 턱에 부딧혀서 프렘이 뿌사진다면 어뜩하겠어요 ㅡ,.ㅡ; 생각만 해도 끔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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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 MTB는 버티드도 안해서, 차라리 포크가 죽었으면 죽었지 프레임이 깨지는 경우는 없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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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카로 산만타고 다녀도 문제 없던데...포크가 죽는다? 관리가 필요없는 RST capa cl 인디...프레임이 깨지다? 생활잔차가 더 튼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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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턱에 정통으로 받았더니, 포크가 휘었습니다. 이 정도면 죽는다고 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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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만 유사차지 전문산악차와 뭐가 다른가요. 어차피 어떻게 타느냐에 따라서 전문차도 계속 부품 교체에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건 마찬가지잖아요. 오히려 저가형 산악차는 부품도 더 떨어지고 업글 하기 어려운것도 마찬가지고... 저가 산악차도 림과 샥이 딸리긴 마찬가지고..비쌀수록 가볍고 좋고 오래가는건 똑 같으니까 디헌터님 말마따나 사이즈 선택, 프레임 보증 유무로 구분하는게 가장 정답일듯 하네요. 이상 초보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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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분들 말처럼 젤 중요한건 내구성이 아닐런지... 유사산악차두 산탈수는 있습니당. 프렘이야 튼튼할순 있겠죠. 철이 가장 강도가 높으니까요. 물론 알미늄프렘 유사산악차두 있죠. 그렇지만 유사산악차는 산에서 견딜수 있는 프렘의 강도나 탄성등등 검증되지 않은 잔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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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잔차로 산을 타고 계단을 조금 탔는데요(4개월된 초보) BB쪽에 위치한 베어링이 2번 깨졌구요(새걸로 교체했지만 또 깨져있는 상태) 샥도 맛이 가서 도로턱정도에서도 덜컹거릴정도가 되었습니다. 기타 문제가 많지만 그냥 신경 끄구 타고 다닌답니다..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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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도 산에서 타기엔 많이 밀리고(도로에선 안나가구요-_-) 림도 이중림도 아니에요..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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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저가 산악차도 이중림 아니고 샥도 안좋고 프렘도 일반 알루미늄이고 타이어도 허접인거는 유사산악차와 마찬가지고... 적어도 데오레급 이상의 부품이 달린 잔차가 되야 프렘도 좀 다르고 제대로된 산악차라고 하더군요. 그러나 그런 60~80 만원대 하고 200만원대 이상하고는 또 차이 나겠죠. 그러니 어느정도 수준이 아니면 어차피 전문산악차라고 못하니까 GT니 자이언트니 게리피셔니 라고해서 다 산악차가 아니고 저가형은 유사차와 그게 그거더군요. 결국 돈이 좌우 한다는... 쩝.
초보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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