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제가 엘파마 엑스트림 5700을 산다는 가정하에 말씀 드리겠습니다.
먼저 완성차를 사면 조립되어 있는 상태로 받는지 궁금 하구요
조립이 안되어 있다면 일부 부품만 제가 원하는 걸로 바꿀수 있는지도
궁금 합니다.
저희회사 직원왈 거 바꾸면 다 공임이 붙어서 굉장히 비싸 진다는데요
이런 상황에 다음과 같은 선택이 있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떤것이 비용적인 측면이나 여러 면에서 나을까요?
1. 완성차 그대로 탄다 -_-;.
2. 완성차를 인도받고 특정 부품을 추가 구입한후 그것만 공임들여 바꾼다.
3. 모든 부품을 부품으로 구입하고 공임주고 조립한다.
4. 2번의 경우에서 조립 부착을 본인이 직접한다.
5. 모든 부품 하나하나 사서 본인이 직접 조립니다.
* 손재주는 있는편이고 기계 만지는건 좋아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처음이라면 시행 착오를 떠나 부품들이 망가질까봐 조금 걱정은 되구요 케이블링이 어렵다는데 그 유격 조정이나 어떤것이 정상적인지를 모르기 때문에 세팅이 어려울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냥 5700 완성차 사는 가격에 림이나 앞쪽기어를 LX로 바꾸고 안장이랑 페달정도 조금 상급으로 바꿀려고 하거든요
많은 추가 비용이 들까요?
돈 많이 들면 그냥 1번 해야 할것 같기는 하네요 ^^;..
좋은 선택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완성차를 사면 조립되어 있는 상태로 받는지 궁금 하구요
조립이 안되어 있다면 일부 부품만 제가 원하는 걸로 바꿀수 있는지도
궁금 합니다.
저희회사 직원왈 거 바꾸면 다 공임이 붙어서 굉장히 비싸 진다는데요
이런 상황에 다음과 같은 선택이 있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떤것이 비용적인 측면이나 여러 면에서 나을까요?
1. 완성차 그대로 탄다 -_-;.
2. 완성차를 인도받고 특정 부품을 추가 구입한후 그것만 공임들여 바꾼다.
3. 모든 부품을 부품으로 구입하고 공임주고 조립한다.
4. 2번의 경우에서 조립 부착을 본인이 직접한다.
5. 모든 부품 하나하나 사서 본인이 직접 조립니다.
* 손재주는 있는편이고 기계 만지는건 좋아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처음이라면 시행 착오를 떠나 부품들이 망가질까봐 조금 걱정은 되구요 케이블링이 어렵다는데 그 유격 조정이나 어떤것이 정상적인지를 모르기 때문에 세팅이 어려울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냥 5700 완성차 사는 가격에 림이나 앞쪽기어를 LX로 바꾸고 안장이랑 페달정도 조금 상급으로 바꿀려고 하거든요
많은 추가 비용이 들까요?
돈 많이 들면 그냥 1번 해야 할것 같기는 하네요 ^^;..
좋은 선택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