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보면 왼쪽이 L 오른쪽이 R 요렇게 표시가 되있잖습니까?
조립시 왼쪽은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조여지고 오른쪽은 그반대이고...
왼쪽페달을 기준으로 옆에서보면 BB는 시계방향이 조여지는것이고 페달은 시계반대방향으로 돌아가야 동력이 전달되고.. 결국 피로하중(여러가지)으로 인해 BB는 풀려지는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자동차같은경우 그반대로 되잇습니다. 시계반대방향이 조여지는것이지요. 그러면 차가 진행한다면 그 영향? 으로 풀리는것이 아니라 더 조여주는 작용하는겁니다.
근데, BB는 아니더군요. 혹시, BB조립를 반대로 해도 상관은 없는지요.
또 왜 그렇게 만들었을까여.
그리고 그놈의 크랭크 볼트는 잘풀리는겁니까? 50km도 안탔는데 풀리더군요
그렇다면 잘 안풀리도록 스프링와셔라도 하나 박아넣어서 제작할수도 있지않을까여??
이해가 되십니까?? @.@;;
꼬리의 꼬리를 무는 질문이라... 지송하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조립시 왼쪽은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조여지고 오른쪽은 그반대이고...
왼쪽페달을 기준으로 옆에서보면 BB는 시계방향이 조여지는것이고 페달은 시계반대방향으로 돌아가야 동력이 전달되고.. 결국 피로하중(여러가지)으로 인해 BB는 풀려지는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자동차같은경우 그반대로 되잇습니다. 시계반대방향이 조여지는것이지요. 그러면 차가 진행한다면 그 영향? 으로 풀리는것이 아니라 더 조여주는 작용하는겁니다.
근데, BB는 아니더군요. 혹시, BB조립를 반대로 해도 상관은 없는지요.
또 왜 그렇게 만들었을까여.
그리고 그놈의 크랭크 볼트는 잘풀리는겁니까? 50km도 안탔는데 풀리더군요
그렇다면 잘 안풀리도록 스프링와셔라도 하나 박아넣어서 제작할수도 있지않을까여??
이해가 되십니까?? @.@;;
꼬리의 꼬리를 무는 질문이라... 지송하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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