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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원이하의 자전거를 사려는데.. 국산이좋을까요 외국것이좋을까요?

shark002003.09.09 15:45조회 수 653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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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담임선생님께서 최고 100만원을 생각하신다고합니다.

-_-몇일전만해도..12만원짜리 자전거사셔서 딥따좋아하셨는데 ㅋㅋ

근데 어떻게 제가 자전거좀 좋아한다는걸 아시고 ㅎㅎ..


제 개인적인생각으로는 국산이 더 괜찮을꺼같은데...



자전거 추천좀해주세요...

고려할사항은..         저희담임선생님이 좀 뚱뚱하십니다 -_-;

무조건 튼튼해야한다고 저에게 강조를 하셨거든요 ㅜㅜ

음.. 검색하려고했는데 ; 여러 조건이 맞지가않아서요.. ㅋ

가볍고 튼튼하고 100만원 이하의 자전거로는 뭐가좋을까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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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어느 회사라고 딱 부러지게 말씀은 못 드리겠지만 당근 국산이 좋습니다. 무조건 국산. 프로코렉스나 아팔란치아, 등이 있겠네요. 국산이 아니고, GT나 자이언트, 아도르 정도?
    스페셜이나 트랙같은 지명도 있는 회사는 넘비싸서...ㅠ.ㅠ
  • 트렉 4900 추천합니다
    송x 삼천리, 송x코렉스에서 현금가 89만원입니다
    첼로 , 블랙캣, 아팔, 엘파마 , 플코등
    국산프렘은 뒷브레이크 잡을때 뒷프렘이 많이휩니다
    뒷프렘이 휜다는건 좀 불안한 감이 있읍니다
    한마디로 부스터가 필수죠
    트렉 프렘은 부스터 달필요가 없읍니다
    뒷쪽이 단단하기 때문이죠
  • 전 엘파마 추천입니다 뒷프렘 휜다는 문제는 2만원짜리 부스터면 해결됩니다 또 휘는것이 약하다는 말씀은 재생각과 다르군요 전 처음 엘파마 탈때 걍 외산프렘을 동경했습니다 그래서 바꿨습니다 그러다 지금은 카본까지 왔는데요.. 엘파마가 승차감최고였습니다 당시 FX515D프렘이었고 별로 비싼것도 아니었지만 아주 훌륭한 프렘이었습니다 그리고 트렉의 프렘들은 전통적으로 딱딱하죠 순발력있게 튀어나가는 성격의 프렘입니다 하지만 어떤 프렘은 탄성이 강점이기도 하죠.. (어떤이는 탄성을 휘청거림으로 느끼기도 합니다만...)
  • 국산 프렘들이 많이 휜다 ...납득하기가 어렵네요.
    문제가 많았다면..냉철한 왈바분들이..추천하지는 않으시겠죠.
  • 무어가 휘어요?.... 프레임이요? -_-... 흠... 시트스테이가 안 휠 정도로 단단한건 그만큼 무겁거나 탄성이 좋지 못하는 말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여하튼 프레임 휜다니... 얼만큼 열나게 타길래 프레임 휠 걱정을 하는지... -_- 이해가 안되~ 절벽에서 떨어지나... 100m 드랍을 하나 -_-; 여전히 이해가 안되~ -_-;;; 그리고 국산 프레임 쓰면서 부스터 없이 빡세게 타는분들 몇몇 봤는데, 제발 프레임 빨리 뽀개지라고 기도하는 분들입죠... 그래야 업글을 하니 -_-;
  • 갠적으로 트랙은... 돈 많지 않으면 별로 안 추천하고 싶네요. 컴퍼넌트가 넘 딸려서리...
  • 100만원이면 당근 하드테일일테고, 그러면 당근 국산 제품을 추천해야 할 듯 싶네요. 제가 아는 한 풀서스펜션 자전거는 설계에 따라 성능에 많은 차이가 나지만, 하드테일은 지오메트리도 거의 비슷하고, 무게 이삼백그람을 제외하면 이제 거기가 거기라고 합니다. 물론 디자인은 좀 차이가 나겟지만... 가격대 성능비를 본다면 당연 국산이 좋을듯 싶네요.
  • 트렉4900. 가격대 성능비 최악이라 주장하고 싶어요 -_-
  • 트렉4900까지는 중국산인데... 외제 맞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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