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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터를 달아야 하나요?

iseulii2003.09.09 18:43조회 수 585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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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블랙켓 랩터를 타는데요..

뒷 브레이크쪽 프렘이 벌어진건지..아님 원래그런건지..

앞 브레이크보다...더 많이 붙네요..

브레이크 안 잡고 둔 상태가 앞 브레이크보다 더 가까워요...

그래서 브레이크 암 고정하는 곳 길이를 재 봤더니..

뒷쪽이 한 일센치 정도 더 길어요..

부스터 달아야 하나요? 아님 이대로 타다가 프렘을 바꾸는게 좋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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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본인 선택 입니다^^
  • 다세요...프레임 바뀌시더라도 필요합니다..^^
  • 부스터 장착 문제는..사람마다 의견이 분분하고..검증되지 않았습니다..자신이 결정하시길.
  • 저는 단다에 한표.. 보통 그거 없어도 브레이크가 락되서 슬립된다.. 라고 하시는데.. 입문자는 그상황에서 더 꽉잡아버리죠 그럼 프렘 벌어집니다 그걸 여러번 하고 또하고 하다보면 프렘 변형 생깁니다 부스터는 브레이크의 성능을 높이는 용도보다 지나치게 세게 브레이크 레버를 당겼을때 프렘을 보호해준다라는 개념에서 달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 아... 글고 앞쪽에는 디스크 브렉을 사용하고 XC용 샥을 쓴다면 디스크 부스터를 권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 저두 부스터를 달았는데요 비싼 차체일수록 강성보다 무게에 신경쓰는 경향이 있더라구여 아무리 튼튼하게 만들었다고 해도 가벼운만큼 프래임 강성에 대해서는 역으로 들어가겠줘 하지만 부스터가 프래임과 정밀하게 맡지 않는다면 문제소지가 더 있구여 잘 맞는다면 상관 없을것 같습니다. 좀 험하게 타시는 분은 다시는게 좋겠네요 차체 변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브래이킹 들어가면 항상 같은 감각으로 브래이킹이 되서 좋아요 자동차도 엔진튜링하면 스트릿바를 대주는 거랑 같은 이치겠줘 그것과는 차이가 나나 차체 강성을 높인 다는 의의과 어떤 환경에서도 비슷한 감각의 브레이킹을 할수 있다는이점 때문에 추천하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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