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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파마 미쉐린 타이어 사고 ㅡ.ㅡ...

youlovemin2003.09.21 20:29조회 수 700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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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셀린 WILD GRIPPER X-COMP 가 장착된 엘파마를 타던중...
길에 (조그마한 ㄹ자 모양의 보도블럭이 깔린) 약간의 물이 있었습니다.
약간의 흙도 있었구요.

속도는 아마 20km정도미만...그리 빠르지 않았습니다.
S자 커브라 왼쪽으로 한번틀고 바로 오른쪽으로 트는 찰나....오른무릎쪽으로
넘어졌습니다.
본인은 오른쪽으로 두바퀴를 굴렀고 무플에만 찰과상 그리고 왼손에 두군데만 까졌습니다.
청바지를 입고있었기에 천만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ㅡ.ㅡ..바지는 찢어짐...
자전거는 스템이 찍혀있는걸 봐서 앞이나 옆으로 굴렀나봅니다.
페달만 조금 까지고... 프렘 살짝 찍히ㅏ고

원래 보호장구 다 하고 타는 건 알지만...암튼

철티비를 10년간 마구 험하게 타면서도 이런일이 없었는데 무척 당황스럽더군요.
잘나가기에 밟은 탓도 있지만...
타이어가 보니까. 가장자리 부분이 동그랗더군요.그부분 착지력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쓰는 타이어는 미셀린 WILDGRIPPER X-COMP  이놈인데...
더 넓은 사이즈를 써야 하는 건가요? 일반 온로드에서도 험하게 커브를 돌거나 하려면?
아님 바람을 좀 더 빼보는게 좋을까요?
옆으로 기울이고 밀면서 테스트를 해보니 과격한 커브로는 약간은 무리가 있어보이더군요.
어떤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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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보통은요 잘 닳는 타이어가 접지가 더욱 우수하다고합니다 허치슨 같은 경우는 처음끼고 달릴땐 최고지만 몇개월 못가서 가운데 부분이 금방 닳아 버립니다
    님이 쓰시는 타이어는 그래두 중이상이라고 생각되지는데요...제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가운데가 많이 닳을수록 접지력은 조아지고요 -세미슬릭- 제동력에 문제가좀 생길겁니다
    특별한길( 머드 / 빗길 / 눈길 ) 이아니시다면 타이어의 일반 압력을 유지 하심이 어떨지요
    둘다를 원하신다면 파나레이서 강추입입니다~^^
  • 개인의 취양에따라 타이어 선호도가 다르지만
    저경우는 마쉘린콤프로 미끄러지면서 세멘트 바닥에서 굴려서 꼬리뼈 나갔습니다.
    파니레이스 2.1 Best 입니다.
  • 유럽민님 새로 산 자전거 타고 신나게 달리시다가 사고를 당하셨으니 맘이 많이 아프시겠습니다. 물로 육체적인 상처도...
    저도 예전에 삼천리 레스포 2단 접이식 무쇠 막차 타고 통근할 때에 급한 커브길을 타이어 접지력만 믿고 아무 탈없이 탔었습니다. 그러다가 자전거 조금 좋은 것으로 바꾸고(당근 타이어도 다르죠) 전과 동하게 그 코너를 돌다가 심하게 자빠링 했습니다. 오른쪽으로 넘어져서 그대로 쭈~욱. 여름이어서 반팔에 아무런 보호장구도 없이... T.T
    그 이후로 코너에서 심한 턴을 하지 못하는 병에 걸렸습니다. 산에서건 도로에서건 그래서 다운힐이 엄청 느려졌다는...
    저의 이 병은 타이어를 바꾸어도 호전되지가 않네요. -.-;
  • 이 일에 관해서 예상하건데 보통 새 타이어는
    뽀송뽀송한 털이 나있죠. 이것이 접지력 약화를 가져온답니다.
    프로라이더들은 이 털을 모두 깍아낸다더군요^^*
    믿거나 말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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