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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차 구입 답변 부탁드립니다~^^*

hwan94762003.09.23 22:13조회 수 358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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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에 철티비에서 MTB로 전환할려는 초보 입니다. 제가 가난한 대학생으로서 돈이 많이 없는지라 60만원 안에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충분한 정보를 찾지 못했지만 제 나름대로 이곳저곳 많이 찾아본 결과... 엘파마 dx5000 이 그나마 가격대에 비해 프레임도 우수하고 디자인도 괜찮은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산악용 보다는 주로 자전거 여행, 하이킹용으로 살려고 합니다. 그래서 잔차를 구입하면 도로용 타이어를 사서 바꾸어 가며 탈려고 하구요..  제가 자전거에 대해 많이 알지못해 잘 선택했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많은 고수님들이 생각하시기에 이 잔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60만원 안으로 더 추천해주고 싶으신 잔차가 있으면 추천좀 해주세요~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Frame  알파 D.B  
Fork  RST CAPA TL  
Crank  SHIMANO ACERA  
Brakeset  SHIMANO ACERA  
Shifter  SHIMANO ACERA  
F-Derailleur  SHIMANO ACERA  
R-Derailleur  SHIMANO ACERA  
Handlebar  이스턴 EA30  
Stem  AS-004  
Hubs  SHIMANO ACERA  
Rims  마빅 X139  
tire  미셀린 WILDGRIPPER X-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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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구동계가 아세라급입니다.

    가격은 50 만원대 후반이네요.

    sp-500 이나
    팀프로코렉스 등
    60 만원대 초반 제품으로
    풀 디오레는 어떨까요?
  • 맞습니다 맞구요...엘파마 프렘이 좋긴하겠지만
    구동계통이 아세라인것과 데오레인것은 차이가 좀
    납니다^^ 구동계부품은 성능차이가 확연한것 같더군요^^; 점차 업글을 계획중이신게 아니시라면 다른것으로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 hwan9476글쓴이
    2003.9.23 22:31 댓글추천 0비추천 0
    근데 sp-500은 못본 제품인데 어디껀지...??
    그리고 아세라와 데오레의 차이가 탔을때 어떻게 느껴집니까??
  • SP 라면 프로코렉스 아닌가요? 그리고 구동계에서는
    산악자전거 및 하이킹 용도(장거리)로 사용하신다면
    최소한 데오레로 사용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말로 표현하기 뭐한 그런 다른느낌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동계의 효율에서 차이가 나지 않을까 싶네요
  • sp-500 은 프로코렉스 xo-500 하고 사양이 비슷한데
    잔차빵에서 사양을 일부 업글하고
    가격을 좀 낮춘 제품이라고 합니다.

    review 란을 참고해 보세요.
  • hwan9476글쓴이
    2003.9.23 23:06 댓글추천 0비추천 0
    근데 dx5000에서 친구가 데오레급 허브 남는게 있어서 이걸로 바꿔준다고 했습니다. 그래도 성능차이를 많이 느낄런지....-,.-a 그리고 아세라급은 장거리용으로 힘들다는 말씀이신지...
  • 아세라면 24단 아닌가요? 좀더 찾아보시고 풀데오레로 가세요. 나중에 27단으로 업하시려면 한꺼번에 여러가지 돈들구 그렇습니다. 첨에 27단으로 하시면 하나하나 바꿀수 있어서 돈 문제도 어떻게 비빌수 있지않나합니다. 제가 24->27 업했는데 그렇더군요
  • 저도 스컷 아세라급으로 타다 얼마전에 27단으로 업글하려다 비용이 만만치 않아 한양 팀프로코렉스를 구입하였습니다. 가격대에 비해 스펙이 훌륭해서지요. 풀데오레에다 뒷변속기는 시마노 XT이거든요. 그리고 헤드셋이나 조향 장치 등도 동급에서 원하는 부품으로 장착해 주고 있습니다.
  • hwan9476글쓴이
    2003.9.24 10:09 댓글추천 0비추천 0
    전 첨에 24단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산에 오를때만 27단 필요하진 않나요? 그리고 풀데오레급 잔차는 다 비싸지 않나요?? 지금 돈이 별로 없어서....-,.-a
  • 그렇지 않습니다. 24단과 27단은 간단히 저단, 고단중
    한쪽으로만 기어가 하나다 있는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기어비를 다시짬으로써 좀더 여우있는
    기어비를 만들어낼수 있는것입니다. 선택의 종류가
    많아진다는 것이구요. 꼭 도로에서만 탄다고 해서
    27단이 나쁘다거나 불필요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전 아직도 24단을 고집합니다^^ 왜냐믄
    엔진 업글엔 짱이라는 ㅡ.ㅡ;;
  • 돈이 얼마 없으시더라도 기왕 사시려거든 27단 사시는게
    더 좋습니다. 이유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사람마음이
    타다보면 더더더 라는 말이 나오게 되있져^^;
    24단 업글하려면 구동계 부품 거의 대부분을 갈아야
    하기 때문에 천문학적인 액수가 들어갑니다^^;
    그럴바에야 프렘수준비슷하고 하니 몇만원 더 쓰셔서
    27단을 구입하시는게 좋다는 것입니다^^
  • xo500의 프렘과 위에 엘파마와의 프레임 차이보다는 아세라급과 데오레급의 차이가 훠~~얼씬 크게 느껴지실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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