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다른분의 질문에 답하다가 제가 뭔가 실수한것 같아서요..
첫번째..기아변속에서 고단과 저단의 정확한 정의를 부탁드립니다..
제가 알고 있기론 출발할때 폐달링에 힘이 덜들수록 저단 그리고 속도를 더내기 위해 부하를 걸수록 고단이 아닌가요..스프라켓은 클수록 체인링은 작을수록 저단 이구요 스프라켓이 작을수록 체인링이 클수록 고단 아닌가요..???
두번째..흔히 말하는 기아변속에서 1단, 2단, 3단 등등을 스프라켓과 체인링의 2가지 기준에서 가르쳐 주십시요..
체가 알고 있는건 스프라켓은 제일 큰것이 1단 이구요 제일 작은것이 9단..
체인링은 제일 작은것이 1단 제일 큰것이 3단 아닌가요..???
에궁..적다가 보니 더 헷갈리는군요..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편안한 밤 되세요..홍홍~~
첫번째..기아변속에서 고단과 저단의 정확한 정의를 부탁드립니다..
제가 알고 있기론 출발할때 폐달링에 힘이 덜들수록 저단 그리고 속도를 더내기 위해 부하를 걸수록 고단이 아닌가요..스프라켓은 클수록 체인링은 작을수록 저단 이구요 스프라켓이 작을수록 체인링이 클수록 고단 아닌가요..???
두번째..흔히 말하는 기아변속에서 1단, 2단, 3단 등등을 스프라켓과 체인링의 2가지 기준에서 가르쳐 주십시요..
체가 알고 있는건 스프라켓은 제일 큰것이 1단 이구요 제일 작은것이 9단..
체인링은 제일 작은것이 1단 제일 큰것이 3단 아닌가요..???
에궁..적다가 보니 더 헷갈리는군요..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편안한 밤 되세요..홍홍~~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