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까지 질문 한것 정리하면...
1. 기계식 디스크 보다는 좋은 림브레이크를 쓴다...
2. 부스터를 쓰면 프레임을 보호하므로 사용하는게 좋다
3. 자전거 도장은 자전거 도장 전문업체에 맡겨라...( 하지만 도이 너무 마니 드는관계로 안합니다...)
4. 앞 샥에서 나오는 오일 같은 액체..는 구리스므로 닦아내고 볼트를 조여줘라...
대충 이정도네요...
정말 정말 와일드 바이크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슴을 드립니다.
근데요... 또하나 궁금한게...^^;;
변속레버... XT, XTR, 데오레... 등등 많은 종류가 있던데요...
도대체 뭐가 차이가 나는건가요?? 저는 아메리칸 이글 순정으로 잘 달리고 있는데... 바꾸어 달면 제가 모르는 또 다른 변화가 생기는 건가요??
근데... 제 자전거 뒷변속기어 젤 아랫단에서 체인이탈 같은 증상이 보이는데... 혹시?? 변속기랑 연관이?? (처음엔 잘 달렸는데... 제가 케이블에 기름칠한다고 뺐었거든요^^;;)
갈켜주세요~
1. 기계식 디스크 보다는 좋은 림브레이크를 쓴다...
2. 부스터를 쓰면 프레임을 보호하므로 사용하는게 좋다
3. 자전거 도장은 자전거 도장 전문업체에 맡겨라...( 하지만 도이 너무 마니 드는관계로 안합니다...)
4. 앞 샥에서 나오는 오일 같은 액체..는 구리스므로 닦아내고 볼트를 조여줘라...
대충 이정도네요...
정말 정말 와일드 바이크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슴을 드립니다.
근데요... 또하나 궁금한게...^^;;
변속레버... XT, XTR, 데오레... 등등 많은 종류가 있던데요...
도대체 뭐가 차이가 나는건가요?? 저는 아메리칸 이글 순정으로 잘 달리고 있는데... 바꾸어 달면 제가 모르는 또 다른 변화가 생기는 건가요??
근데... 제 자전거 뒷변속기어 젤 아랫단에서 체인이탈 같은 증상이 보이는데... 혹시?? 변속기랑 연관이?? (처음엔 잘 달렸는데... 제가 케이블에 기름칠한다고 뺐었거든요^^;;)
갈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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