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산악용 타이어와 세미슬릭~~?

쟁이2003.10.09 11:55조회 수 683댓글 5

    • 글자 크기


제가 산은 가끔 가고 주로 출퇴근을 잔차로 하는데요...

그래서 타이어를 이번에 산악용에서 세미슬릭으로 바꾸었습니다.

사람들 말을 들어보면 세미슬릭으로 바꾸면 슉슉~~나가는 느낌이 벌써 다르

다고들 하는데...-.-  저는 이상하게 산악용보다 더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나더

라구요....무슨 문제인지 도무지 알턱이 없네요. 엔진에 이상이 있나 싶어서 컨

디션 좋은날을 골라 타봤는데도 그런 느낌이 계속 나네요....누구 조언 한마디

라도.....그라믄 즐라들 하세요...

아 지금이나마 올립니다. 원래 타야는 미쉐린인데 완차에 달려나온거구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습니다. 26x2.1입니다.

지금 바꾼 타야는 26x1.75 슈발베 허리케인 gx 입니다.

참고로 튜브는 두께는 1.75 입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5
  • 슉슉나가는건 얇은 타이어를 썼을때, 슬릭일때, 세미라면 도로용으로 트레드 페턴이 설계 됐을때 이런 박자들이 맞아야 됩니다.
  • 타이어가 뭡니까? 만일 같은 굵기의 타이어를 세미로만 바꾸셨다면 스피드업보다는 부드럽게 나가는 승차감의 향상정도 밖에는.. 물론 장거리 뛰면 차이가 납니다만..
  • 옛날 타이어 사양과
    바꾼 타이어 사양을
    올려 주심이 가할 줄로 아뢰옵니다.

    통촉하시옵소서..
  • 저도 예전에 경험했던걸 쟁이님이 지금 겪으셨나보네요.
    저도 대부분을 아스팔트만 달리다가 생각하기를 도로용으로 바꾸면 잘 나갈것같아 바꾸어보았으나 체감속도는
    물론이거니와 속도계조차도 별 차이가 없던걸 경험했습니다.
    노면소음은 상당히 많이 줄은것과 펑크의 위험에서 벗어난것이 소득이라면 소득이네요.
    생각보다 무게도 꽤 나가고 고무가 상당히 두꺼운편이라 저도 한동안 사용하다가 원상태로 돌렸습니다.
  • 제가 사용했던게 아마 26*1.6인걸로 기억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75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