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전거 무게증가와 업힐관계...

Bluebird2003.10.26 03:25조회 수 558댓글 4

    • 글자 크기



자전거에 이것저것 다는것을 좋아해서, 자전거를 13킬로를 만들어놨습니다. 게다가, 항상 등가방을 메고 다닙니다. 가방무게도 3킬로 정도 되는것같습니다. 싱글코스에서 착용할려고, 무릎보호대와 팔꿈치보호대를 가방에 달고 다니니까, 가방무게는 좀더 나갈것 같습니다.

하드테일인 제 자전거로, 이상태로 청계산 약 2.2킬로 업힐을 대략 두번정도 쉬고 올라갔습니다.

질문입니다.

만일 자전거를 14.5킬로 풀샥 자전거로 바꾼다면... 대략 지금보다 1.5킬로정도 더 무거워진다는 말인데... 이 상태로, 청계산 2.2킬로 급경사(?) 업힐을 하는데 별 무리가 없을까요? 엔진이 좀 부실한 편입니다. 참... 이번에 청계산 올라갈때 연양갱두개와 쵸코바 일곱개정도를 더 넣었으니까 아마도 가방이 좀더 무거웠을거라고 봅니다.  자전거를 무거운걸로 바꾸고, 가방무게를 좀 줄이면(줄일것도 없는것 같습니다만...) 지금과 같은 상황이 될것도 같은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풀샥이 업힐할때 좋다는 소릴 들어서, 약간 무거워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올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헛..

    이것저것 붙여도 13.. 부럽습니다.^^
  • 풀샥의 업힐성능이 좋을경우는 험로에서 뒷바쿠가 땅에 밀착되는 확률이 높아 구동력의 손실이 적을때 뿐임다.. 하드텔은 장애물서 통통튀면서 헛바쿠돌지요...그러나 고난도업힐이라도 나무뿌리, 돌등 잔차가 튀어오르는 장애물이 없다면 풀샥이나 하드텔이나 업힐시의 접지력은 같슴다.. 이때는 풀샥이 더 힘듬다.. 무게와 바빙땜시요..무게증가보다는 구조에서 오는 바빙이 풀샥업힐시의 단점이죠.. 바빙줄였거나 없다고 선전하는 풀샥두 많지만 접지력이 같을경우의 업힐은 분명 하드텔이 유리함다..즐잔..
  • 에이씨 원을 타고 청계산에 가끔 가는데 아예 끌고갑니다. 그래서 거의 혼자 타는 편 이지요...하지만 내리막은
    끝내주지요.
  • XC풀샥이라면 문제 없으리라 봅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774
98212 3 은하철도 2003.11.27 194
98211 3 mr6441 2004.05.30 291
9821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55
9820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402
9820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13
9820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12
9820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8
98205 여행.5 fate 2005.08.03 352
9820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707
9820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8
9820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53
9820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71
9820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701
9819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16
9819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49
9819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43
9819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82
9819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9
9819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23
9819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8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