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리 중심을 보면 한개는 쇠가 박혀있고 하나는 그냥 플라스틱 민자입니다. 쇠 박힌놈이 윗쪽(스프라켓에 가까운놈), 안박힌놈이 밑쪽 입니다. 두개의 차이점은 윗에것은 변속을 위해 좌우로 유격이 있다는 것입니다.
두 풀리를 바꿔끼어도 작동은 합니다. 하지만 잘 안될 수 있죠.
2002년 이전 XTR 및 XT의 경우 밑에 풀리에 방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표시 안된놈들은 방향까지 맞출 필요는 없어보이더군요
풀리의 베어링 또는 부싱..은 디레일러 등급에 따라 다릅니다.G풀리가 좌우로 유격이 있고 위쪽에 위치하여야 하며 텐션풀리가 아래쪽입니다.풀리에 회전방향표시가 있는 것은 꼭 방향을 지켜 끼워야 하구요.(안그러면 마모방향이 달라서 튑니다)..G풀리와 텐션풀리를 바꿔끼우면 변속시 튐/잡음/걸림현상 등이 있습니다..데오레 이상급은 풀리호환이 되므로 상급풀리로 교체하시면 구름성이 향상됩니다..(<-lx디레일러에 XTR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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