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27단 잔차 27단과 21단 잔차가 21단으로 똑 같은 시속 35와 똑 같은 알피엠으로 페달링한다면 어느 것이 페달링이 무거운가요. 아마도 27단이 무거운듯. 그렇다면 같은 회전수 헤머링에 따른 가속은 27단잔차는 가속을 받고 21단 잔차는 덜 가속받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댓글 5
-
체인링 이빨수가 같다면.. 27단이 좀 더 빠른기어고..같은 회전수라면 27단이 더 빠르겠네요.. 21단은 언덕오를떄도 모자라고..빨리달릴때도 모자라고..ㅡㅡ;;
-
스프라킷 7단과 9단 으로 비교를 하자면 제일 작은기어가 아마 2~3개 적을겁니다. 9단이... 그러니까 3x7 과 3x9로 같은 알피엠일경우 (페달질이 같을경우)에는 27단이 힘은들지만 빠른 속력을 낼수있습니다.
-
아닌데... 8단 스프라킷과 9단 스프라킷의 제일 작은 기어 수가 6갠가... 숫자는 정확히 기억은 못하겠고 숫자가 같습니다... 그러므로 스프라킷의 제일 낫은 기어에서는 속도가 같다는 말이죠... 그 위의 기어는 확인을 안해봐서 모르겠군요^^;;
-
크와키즈님 이시네;; 단수가 문제가 아니라 체인링의 크기(이빨수)문제가 아닐런지요 ^^; 요걸이용해서 시**라는 일본회사는 유저들을 상대로 얄미운 사기도 친다고 들엇습니다만...
-
의문점이 풀렸습니다. 고견 감사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