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R 역방향 리어 드레일러로 바꿨는데요..
정방향인 경우.. 보통.. 앞1 뒤9 (가장 작은 체인링+가장작은 스프라켓)에
걸어두지 않습니까??
그런데.. 역방향의 경우 어떻게 두어야 하는지요..??
예전에도 여기 비슷한 질문 하나 올라왔었는데.. 의견이 분분해서요..
제 생각에는.. 앞1뒤1로 두면.. 드레일러의 스프링(이름 모름.ㅡㅡ)에는
무리가 안가지만 텐션 스프링에 무리가 갈 것 같고..
앞1뒤9로 두면.. 텐션 스프링은 무리가 안가지만.. 드레일러의 스프링에
무리가 갈 것 같고.... 해서..
현재.. 앞1 뒤 4나5 정도로 어중간하게 두고 있습니다..
역방향의 이상적인 보관 방법을 알고 싶네요..
장시간 보관은 아니구요.. 그냥 안타고 세워둘 때요...
물론 장시간의 경우는 바퀴 빼고.. 앞1뒤1로 놔야겠죠..
정방향인 경우.. 보통.. 앞1 뒤9 (가장 작은 체인링+가장작은 스프라켓)에
걸어두지 않습니까??
그런데.. 역방향의 경우 어떻게 두어야 하는지요..??
예전에도 여기 비슷한 질문 하나 올라왔었는데.. 의견이 분분해서요..
제 생각에는.. 앞1뒤1로 두면.. 드레일러의 스프링(이름 모름.ㅡㅡ)에는
무리가 안가지만 텐션 스프링에 무리가 갈 것 같고..
앞1뒤9로 두면.. 텐션 스프링은 무리가 안가지만.. 드레일러의 스프링에
무리가 갈 것 같고.... 해서..
현재.. 앞1 뒤 4나5 정도로 어중간하게 두고 있습니다..
역방향의 이상적인 보관 방법을 알고 싶네요..
장시간 보관은 아니구요.. 그냥 안타고 세워둘 때요...
물론 장시간의 경우는 바퀴 빼고.. 앞1뒤1로 놔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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