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왈바를 통하여 많은 유익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와이어도 못 갈던 내가 BB, 허브 정비까지 하게 되었으니...
용기를 얻어 타던 8단를 9단으로 업그레이드 하던 중,
기존 8단 크랭크셋(LX, 42-32-22T)과 비교하면 9단용은 44-32-22T가 일반적이며, 시마노 부품들은 '9'자가 크게 명기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싶은 것은,
1. 시판 중인 RaceFace Prodigy XC(ISIS방식) 크랭크셋은 큰 체인링에는 '9SPD'가 명기되어 있는데, '9SPD'가 없고 44T(44-32-22T셋)만 표시되어 있는 Prodigy는 8단용으로 보아야 할까요? 링 두께, 링 간격 등 규격은 동일하고 단지 표식의 차이...
2. 이것이 8단용이라면, 시마노 9단용 부품(체인, 드레일러 쉬프터 등)과 트러블이 발생하는지요. 시마노 메뉴얼에는 발생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만일 체인링만 '9SPD'가 표시된 것으로 교체하면 완전한 9단용이 될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왈바를 통하여 많은 유익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와이어도 못 갈던 내가 BB, 허브 정비까지 하게 되었으니...
용기를 얻어 타던 8단를 9단으로 업그레이드 하던 중,
기존 8단 크랭크셋(LX, 42-32-22T)과 비교하면 9단용은 44-32-22T가 일반적이며, 시마노 부품들은 '9'자가 크게 명기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싶은 것은,
1. 시판 중인 RaceFace Prodigy XC(ISIS방식) 크랭크셋은 큰 체인링에는 '9SPD'가 명기되어 있는데, '9SPD'가 없고 44T(44-32-22T셋)만 표시되어 있는 Prodigy는 8단용으로 보아야 할까요? 링 두께, 링 간격 등 규격은 동일하고 단지 표식의 차이...
2. 이것이 8단용이라면, 시마노 9단용 부품(체인, 드레일러 쉬프터 등)과 트러블이 발생하는지요. 시마노 메뉴얼에는 발생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만일 체인링만 '9SPD'가 표시된 것으로 교체하면 완전한 9단용이 될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