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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자전거의 출신성분을 좀 알고 싶습니다.

alupsaker2003.12.02 12:18조회 수 482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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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멍청한 질문을 올려서 죄송합니다만..
자전거 막 타기 시작한 초보니 양해바랍니다.
여기 오니까 모르는 용어도 너무 많고 자전거 메이커도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앞으로 공부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뿐이군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타고 있는 싸구려 자전거의 정체를 좀 알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Alton이 제작회사 같은데 맞나여??
또 모델명은 어떻게 확인하며,
업드레이드 된 자전거가 되기 위해서 어느 부위를 손 봐야 할까요..
초보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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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게 100만원 정도가 있습니다. (by 도라지) 우측 변속레버가 한번씩 삑사리 납니다. (by Woodst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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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 어느 싸이트에서 따온 사양입니다.

    [알톤 코디악 21단 26"]
    *알루미늄 7005 차체
    *앞뒤 서스펜션 호크(충격흡수 역할)
    *RST 앞서스펜션 호크 적용
    *시마노 EF-29 21단 변속레바 장착
    *시마노 앞변속기
    *시마노 7단 후리휠
    *시마노 7단 SIS 뒷변속기 적용
    *알루미늄 기어그랭크 적용
    *제동력이 강력한 알루미늄 전/후 V브레이크 적용
    *핸들바/핸들스템: 알루미늄
    *핸들 스템: 산악전용 어헤드 방식 채택
    *앞바퀴: 운반시 탈.착이 용이한 QR레바 적용
    *칼라 타이어 적용, 기어 보호대 부착
    *안장 높낮이 조절이 손쉬운 QR레바 부착
    *알루미늄 전/후 허브 적용, 스포크 림, 충격에 강한 이중림 채택


    알톤 코디악은 유사산악자전거 중에서는 아주 상급에 속합니다. 말그대로 유사산악입니다.
    다른 업글은 몰라도 구동계열업글은 말리고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모두 바꿔야 하기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큽니다. 지금 잔차 상태로 보니 아주 깨끗하네요. 앞으로 입문을 생각하신다면 돈을 더 모으셔서 입문용으로 구입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몸값보다 업글값이 더 들듯..
    스톤님 말맞다나 저축해두셨다가 구입하심이.. 저도 출퇴근용으로 이용하는 유사가 하나 있는데 업글해볼려고 대충 알아봐도 차라리 돈 조금 더 모았다가 바꾸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더 들더군요.. 부품 하나 하더라두 이건 몸값하구 맞먹으니.. ㅋㅋ
    정 업글하신다면 구동계열 정도.. 샵에서 상의 해서 교체하심이 좋을 거에요.. 교체 안되는 부품도 더러 있더군요.. 사이즈가 안맞거나, 비호환되는 부품.. 두서 없이 적었네요..
    참고로 전 비비, 스템, 샥을 교체해 볼까 고려중임다.. 나머지 부품은 아직 원활하게 돌아가니.. ^^*
  • 얼마전만해도 제 1st 잔차였습니다. 현재는 i-drive 2.0을 타고 있어서 2nd로 밀려났지만요. 스톤님 글대로 유사산악중에서는 아주 좋은편입니다. 가볍고(16kg) 잘나가구요. 또 뽀대도 죽이죠.^^; 전 지금도 아끼며 잘 타고 있습니다. 샵주인 말로는 외수용이라 국내에는 소량만 풀렸다고 하던데 사실인지는 모르겠구요. 업글은 비추구요 타시다가 잔차타는게 맞고 욕심이 나실때 좋은거 새로 구입하심이 나을듯 합니다. 제 생각엔 입문용구입은 중복투자같고 코디악타시다가 스타일을 찾으시면 중급용으로 구입하시는게 나으실듯.
  • 산에서는 전혀 타지 않는다면 타이어 정도만 바꾸면 도로에서 타기엔 더 쉽고 재미있을것 같네요.
  • 이거 유사산악중 상급입니다. 모양도 이쁘더군요. 업글말고 걍타다가 처분한다에 한표.
  • 휠셋 디자인이 아주 괜찮네요.
  • alupsaker글쓴이
    2003.12.2 19:23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고수님들...존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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