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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XC풀샥들이요.. 바빙줄인다는게...

dorydory2003.12.09 03:53조회 수 981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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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FSR,I-Drive 등이요..

XC 업힐 할때.. 그런 시스템 없이 그냥.. 뒷샥 잠궈버리는게 낳지 않나요??

선수가 아닌 이상 그냥 산 탈때.. 올라갈떄는 잠구고

내려갈때 풀다가 중간에 어설픈 언덕같은건.. 그냥 올라가고..

긴 업힐떄는 또 잠구고..

나중에 트렉 튜얼을 사고 싶은데.. 그건 특별히 바빙을 줄이는 시스템

같은게 안보여서요..

NRS는 바빙을 줄이기 위해 세그를 0으로 맞춰서.. 잔충격 흡수력이 떨어지고.

FSR은 잘 모르지만.. FSR EPIC도.. 반응이 좀 느리다고 하던데요..

바빙을 줄이기 위한 시스템들이.. 바빙은 줄이지만.. 잃는 것들도 있는것

같은데.. 차라리 뒷샥 잠구고 풀고 하는게 더 편하지 않나요??

P.S : 새벽 4시까지 잠을 안자고 있답니다.ㅡㅡ 졸려서 제가 질문 써놓고도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네요.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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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퓨얼은 트레블 자체를 줄여서 바빙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퓨얼은 풀서스펜션 보다 소프트 테일 같은 느낌이.....
  • 뒷샥을 잠구는 편이 나을지도 모르나, 여기에서의 차이점은 뒷샥을 락키트만큼의 무게를 줄일수 있고, 우리가 매번 잠그고 풀어주지 않아도 작동한다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잠그고 업힐할때, 노면이 거칠면, xc용 풀샥들은 잔충격을 흡수해주지만, 락을 시키면 그것이 불가능해집니다. 나름대로의 장단점이 있을듯 합니다. 반응이 인간이 느끼는것만큼 칼같을수는 없겠지요^^ 아무래도, 초기충격이 샥에 전해져야 작동이 필요할테니깐~xc용 풀서스펜션바이크는, 풀샥이라고는 하지만, 역시 소프트테일이라고 생각하시는것이^^;
  • 바빙을 줄이면서도 업힐에서 요철시 뒷부분의 접지력을 유지시켜주면 금상첨화겠죠.
  • 퓨얼 100은 뒷샥이 락 될껄요?
  • 거 잠그고 풀고가 예상외로 귀찮답니다. 깜빡 잊고 우다다 내려오면 삭 고장의 원인이 되지요 호호..삭 잠금장치는 자징거가 잘나서 그런게 아니라 삭이 잘난...즉, 잠금장치 있는 삭을 쓰면 되는것이지요. 어던분은 삭 잠금장치를 자전거에 기저기 채우는 것에 비유하기도 하더군요 ㅋㅋㅋ;;
  • 풀샥 탄지 한달 됐습니다. 초보라 그런지 바빙이 별거 ㅏ니더군요. 업힐에서도 하드테일은 엉덩이를 들어야 하는데, 이럴 때 허벅지 힘이 쭉 빠집니다. 풀샥은 안 그래도 되죠. 도로에서도 23km즘 넘으면 바빙을 느끼고 못하고, 30이 넘으면 하드테일이나 다를 게 없더군요.
  • 풀샥이라는 게 바빙이 있게 마련이고, 바빙을 줄이다 보면, 다른 기능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위에 있듯이, 반응이 느리거나... 접지력이 약해진다고 하는 분도 있더군요.
  • 업힐 다운힐 구간이 딱 구분이 되면 잠그는 게 효과가 있는데요, 싱글트랙처럼 오르락내리락거리는 곳에서는 사실상 잠그는 건 위험하거든요...
  • 저도 잠금 기능이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잠글 수 있는 대신 뒷샥을 더 무르게 세팅할 수 있거든요. 바빙줄이려고 공기압 높일 필요 없고... 그런데 잠그고 푸는 게 싱글에서는 거의 불가능하죠. 핸들바에 레버 장착을 하면... 또 모르겠네요. 그건 안해봐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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