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해 보여서요^^
댓글 9
-
같습니다. KHS의 XC904R(704포함)도 같은 방식 입니다. 스페셜라이즈드의 원천기술 입니다.
^^*) -
아아 4바 링크란점만 같습니다.~ nrs는 같은 4바지만 차별된다우~
-
같고......요...해서 최대판매량의 지역(뭐...미국이지요.)에서는 라이센스 스티커를 부착해야 합니다. 굳이 틀리다고 한다면, 허브와 피봇의 거리가 틀려서 허브의 작동궤적이 조금 틀려진다는것이죠. 허나 이것은 스페셜라이즈드의 FSR방식의 원천기술에 벗어나지 못하므로 똑같다는 이야기 입니다.(PS-자이언트측의 세그를 0으로 세팅할것. 은 대다수의 풀샥은 세그를 0으로 할경우 바빙이 대폭 줄어듭니다. FSR시스템을 가진프레임이라면 더더욱......)
^^*) -
다굵님 메카닉이신거 같은데욥
-
흠..세그 0말고도 아래쪽으로 쳐진 체인스테이 덕분에 삭이 당겨져서 궁시렁궁시렁~;;;
-
차이가 많이날걸요....업힐시...
-
s-workM5님 궁금합니다. 어떤 차이인지 (장단점, 가능하면 specialized full shock까지 포함해서) 설명해주시면 이 담에 잔차 마련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귀뜸이 되겠네요 (물론 가격차는 감수해야겠지요.0
-
ㅎㅎ....지방간님.....그러니깐 그것이 세그가 0일때만 최대의 효과가 있는것 이지요. 해서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 다른 풀샥들도 세그를 0으로세팅하면 바빙이 많이 줄어들다는것 입니다. 어차피 허브가 2way moving 시스템을 가진 프레임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체인스테이때문에 틀리다고 하면 미국내 판매에서 라이센스 스티커를 붙일필요가 없지만, 그것이 아니기에 붙여서 판매를 하는것 이지요.
^^*) -
nrs는 로커암의 방향이 다르죠. 체인장력이 가해질때, 샥이 팽창되도록 힘을 가합니다(일반적 모델은 압축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sag가 0이여야 합니다. sag가 0이 아니라면 샥을 팽창시키면서 힘손실이 일어나게 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