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은 대충 알겟는데 유압디스크브레이크는 이해가 안갑니다.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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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파스나 네이버 지식검색에서 "파스칼이 원리"라고 검색하시면 잘 나와 있습니다. 그림설명이 가장 이해하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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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 디스크브레이크에서 캘리퍼 내부에 피스톤이 있고 레버안에는 펌프가 있습니다.... 레버를 잡게 되면 펌핑이 되면서 브레이크 오일이 피스톤 사이의 간격이 적어져 브레이크가 잡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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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은 파스칼의 원리.. 유압장치 작동의 기본원리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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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압을 이용하죠.. 예전에 여기 어디서 그 원리를 알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해둔 자료가 있었는데.. 어딘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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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 원리라는것이.. 레버쪽 피스톤을 움직여서 브레이크 오일에 압력을 가해주면 이 오일이란넘이 비압축성임으로 반대쪽 열린곳(브레이크 실린더) 쪽으로 압력이 이동 합니다. 파스칼의 원리라는게 한쪽에서 A 라는 힘을 주면 반대쪽 단면적에 A라는 힘이 골고루 전달 되는 방식 입니다. 힘을 주는쪽 단면이 1이고 힘을 5를 가한다면 힘을 받는쪽 단면이 3일경우 3의 단면적에 단위당 각각 5의 힘이 가해집니다 즉 5의 힘을 주어 반대쪽에 15의 힘을 작용하게하는 원리...(^^) 단 이때 힘을 주어 이동하는 거리는 힘을 주는 쪽이 길고 반대쪽은 짧게 됩니다
전체적인 일을 따지면 같아지죠 일은 힘 곱하기 거리니까 위의 경우에서 힘을주는쪽에서 5의 힘으로 3mm 움직였다면 힘을 받는쪽은 15의 힘으로 1mm움직이게 됩니다. 이것이 유압피스톤의 작용입니다..
유압 디스크 잘 보시면 레버를 꾹 잡으면 실린더 쪽이 움직이는 거리는 많아야 1~2미리 정도 입니다..^^
잠결에 횡설 수설 했군용^^;; 도움이 되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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