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에어란 +,-에어스프링을 사용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즉, 아래, 위에 에어를 넣는 다는 야그지요. 즉 샥이 터지면 어느쪽(아래또는 위)이 터지느냐가 문제겠지만, 트레블에 변형이 생깁니다. 양쪽이 터지면 당근 주져앉고요. 벨브에스 나오는 오일은 윤활용 오일이는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듀얼에어 락샥에서는 아래 위(포지티브 네거티브..)를 말하구요 바지씨님이 말씀하신 듀얼에어는 마조치에서 사용하는 듀얼에어 양쪽에 에어가 들어가는 시스템 입니다.
락샥에서 네거티브쪽에 에어가 샌다면 트레블이 길어지고 리바운드가 느리게 나옵니다 즉 눌렀다가 올라올때 밀어주는 힘이 없게 되죠.. 반대로 포지티브 가 샌다면 푹 주저 앉아 버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마조치의 경우 한쪽이 새면 좀 물러지구요..^^;;
도움이 되셨길 .. 문의 하신 샥은 락샥이네요..
OD에서 판매는 합니다만 개인이 교체하기 어렵습니다.
대부분 OD에 AS맏기십니다... 물론 수리비는 청구 됩니다.^^ 그럼..
샾에서 정비하는 것도 방법이나.. 느낌상 일전에 SID xc 샥을 맡겨본 바에 의하면... 댕겨와서 꿀렁대는 소리가 생기는 것을 보믄..헤이즈의 악몽이 자꾸 떠오릅니다. 역시 시간과 공을 들여서 집에서 오일을 꽉꽉 밟아 넣어야 겠다는....ㅠㅠ. 글고 많은 분들이 염려해주시는 것과는 다르게.. 에어는 세지 않고 있습니다. 진짜 감사드립니다. 엉엉~~ (이거 잔차타야 하는데.. 공포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