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레프티 vs 헤드샥

necobus2003.12.19 08:52조회 수 565댓글 5

    • 글자 크기


최근 켄델 추세를 보면 같은 그레이드의 모델이더라도
신형모델의 경우 점점 레프티가 장착되는 것이 많아지더군요.

그래서... 헤드샥과 레프트의 장단점이 궁금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레프티가 가볍고 성능이 좋다고 알려져있는데,
실제 헤드샥과 레프티의 중량을 비교한 표를 보니 헤드샥이 더 가볍더군요. -_-

http://www.cannondale.com/bikes/innovation/03/03forkrange.html


켄델은 왜 점차 헤드샥에서 레프티로 바뀌고 있는걸까요?
약간의 중량차이니 트래블이 큰 것과 뽀대-_-때문일까요?

솔직히 레프티가 함 타보고 싶어져서...  궁금해졌습니다. ^^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특히 헤드샥 타시다가 레프티로 바꿔보신 분
계시면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5
  • 레프티야 카본모델만 가볍죠. 헤드샥보다 레프티가 나은점은 트레블이 길게 만들 수 있고, 타이어 탈착이 편하며, 더 견고합니다. 헤드샥이 70미리 트레블로 아는데 요즘 추세에는 걸맞지 않죠. 레이싱 바이크라면 모를까요.
  • necobus글쓴이
    2003.12.19 10:11 댓글추천 0비추천 0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근데 타이어 탈착이 편하나보죠? 어렵다구 들었었거든요. ^^

    감사합니다. ^^
  • 레프티는 타이어 뺄때 그냥 분해 없이 바로 뺄 수 있잖아용 ^^* 샥이 한쪽이 없으니... 하지만 바퀴뺄때는 디스크도 같이 분해해야 하지 않나요 ? 켈리퍼라도 ... 림브렉이 안되니...
  • necobus글쓴이
    2003.12.19 11:18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뮤직맨님 말씀을 이해했습니다.
    타이어는 분해가 더 쉽고..
    제가 생각하고 있던 어렵다고 하는 것은 휠셋이군요.
    멋진넘님.. 이해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
  • 헤드샥 요새는 모두 80mm 로 나옵니다. ultra super fatty (예전인 70mm 울트라 따로 80 mm 수퍼 따로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8848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5
98221 3 mr6441 2004.05.30 278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8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5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6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09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3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47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2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5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7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19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4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18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6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0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