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순서는 어케 될까요?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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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동력- 타이어> 허브> 스포크> 림
동력- 비비> 체인> 크랭크> 스프라켓 -
1. 엔진 2.타이어 3. 허브 4.프레임 지오메트리 5.크랭크 6.샥 7.스프라켓 8.림 9.스포크 ______ 제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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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지오메트리가 구름성을 크게 해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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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크도 구름성에 도움을 주는군요..몰랐는데...아... 무림의 세계는 넓고도 험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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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튜브가 수직에 가깝고 헤드각도 가파르며 스탬이 났고 안장이 높으면 페달링이 수월해지고 공기저항을 적게 받기 때문에 속도가 더 많이 나죠. 그런데 구름성이란 굴러가는 부품의 저항을 예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프레임 지오메트리는 포함이 않되는 것 같고, 프레임의 강성은 포함될 수 있겠네요. 너무 물렁거리면 동력이 중간에 흡수되어 버리니까요, 일종은 저항이 될 수 도 있죠. 아 그리고 튜브도 포함되네요. 무거우면 관성때문에 저항이 생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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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밸런스 중요합니다 ^^글고.. 무거운게 함 구르기 시작하면 잘 멈추지 않죠. 관성~! 가벼우면 굴리기 쉽지만.. 무거운게 함 구르면 멈추기 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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