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가 낮을 때는 닫혀있어서 냉각수가 엔진쪽에서만 순환하면서 예열이 빨리되고, 적정온도가 되면 열리면서 냉각수가 레디에이터쪽으로 가서 냉각이 되고 다시 엔진쪽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 이 Thermostat이 열리고 닫히면서 적정온도를 유지하게 되죠.
만약에 이 놈이 닫힌상태로 고정되어 버리면 냉각수가 레디에이터로 가지 않아서 과열이 됩니다. 그리고 이놈이 열린 상태로 고정되어 버리면 냉각수가 레디에이터로 항상 돌기 때문에, 예열이 아주 느려지고, 고속으로 달리면 엔진이 과냉각됩니다.
오토의 경우 엔진온도가 어느정도 이하인경우에는 변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구 하네여.
오토미션에는 변속을 결정짓는 센서가 있습니다. 엔진쪽에서 힘을 받는 입력축 속도와 바퀴를 굴려주는 구동축 센서가 있는데(펄스제네레이터 A,B) 이 센서에 이상이 있으면 변속이 되지 않습니다.
킥다운 스위치에 이상이 있어도 4속변속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되지 않았으니 4속을 담당하는 엔드클러치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만, 정확한 진단은 정비사에게 맞기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보증기간이니 사업소에 입고시켜 진단을 받으시는게 급선무 입니다.
3속 고정 : SCSV A,B 단선,쇼트. Pulse generator 단 선,접촉불량. 솔레노이드 커넥터 접촉불량,단선, TCU 접촉불량(커넥터), One way clutch 불량, front clutch 유압불량, rear clutch 유압불량 중 하나일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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