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더블크라운과 싱글크라운??

kaav8552004.01.05 09:49조회 수 451댓글 4

    • 글자 크기


더블크라운과 싱글크라운이 어떻게 다른겁니까??
일반적으로 다운힐차엔 더블크라운이 많이 쓰이는것같구...

트레블도 더블 크라운이 더 크게 나오던데...
겉모양이나 기능에서 어떤차이가 있어여??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꾸벅 (-_-)(_ _)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더블크라운이 튼튼하지요..ㅎㅎ
  • 스튜어링 헤드튜브와 함께 양쪽의 더블 크라운에 연결된 샥튜브들이 샥을 튼튼하게 지지해줍니다.
    그래서 더 긴 트러블을 넣을수 있는것이고
    대신 그 샥 튜브가 프레임에 피로를 가중시키지요 ^^;
    그래서 더 튼튼한 프레임이 필요로 하는것이구요~!
  • 싱글 크라운보다 튼튼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긴 트러블이 나올 수 있으나(ex.. 300mm) 그만큼 무겁죠.. 다운힐 할때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더블을 쓰지만.. 프리라이딩 정도만 되도 싱글 크라운을 많이 씁니다.. 요즘은 싱글도 잘 나와서 150이상의 트레블이 나오죠 더블보다 가볍구요
  • 2004.1.6 10:50 댓글추천 0비추천 0
    요즘 나오는 150mm트레블의 싱글 크라운은 스티어러튜브의 두께가 1.5"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1 1/8"와는 전혀 호환이 안되죠. 왜 이러한 스티어러 튜브를 만들었냐면 더블 크라운의 핸들링의한계를 극복하는 것과.. 싱글 크라운으로 다운힐을 즐길려면 일단 트레블이 150mm정도는 나와야 하는데 150mm를 만들기 위해 작년 초반부터 새로운 규격인 1.5"발표했습니다. 현재 마니또우에서 시판되어 판매 되어지고 있으며 이 샥을 장착 하려면 호환이 되는 프레임을 구해야 하기에 좀 부담감은 잇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71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1 3 mr6441 2004.05.30 280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09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