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더블크라운과 싱글크라운??

kaav8552004.01.05 09:49조회 수 448댓글 4

    • 글자 크기


더블크라운과 싱글크라운이 어떻게 다른겁니까??
일반적으로 다운힐차엔 더블크라운이 많이 쓰이는것같구...

트레블도 더블 크라운이 더 크게 나오던데...
겉모양이나 기능에서 어떤차이가 있어여??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꾸벅 (-_-)(_ _)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더블크라운이 튼튼하지요..ㅎㅎ
  • 스튜어링 헤드튜브와 함께 양쪽의 더블 크라운에 연결된 샥튜브들이 샥을 튼튼하게 지지해줍니다.
    그래서 더 긴 트러블을 넣을수 있는것이고
    대신 그 샥 튜브가 프레임에 피로를 가중시키지요 ^^;
    그래서 더 튼튼한 프레임이 필요로 하는것이구요~!
  • 싱글 크라운보다 튼튼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긴 트러블이 나올 수 있으나(ex.. 300mm) 그만큼 무겁죠.. 다운힐 할때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더블을 쓰지만.. 프리라이딩 정도만 되도 싱글 크라운을 많이 씁니다.. 요즘은 싱글도 잘 나와서 150이상의 트레블이 나오죠 더블보다 가볍구요
  • 2004.1.6 10:50 댓글추천 0비추천 0
    요즘 나오는 150mm트레블의 싱글 크라운은 스티어러튜브의 두께가 1.5"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1 1/8"와는 전혀 호환이 안되죠. 왜 이러한 스티어러 튜브를 만들었냐면 더블 크라운의 핸들링의한계를 극복하는 것과.. 싱글 크라운으로 다운힐을 즐길려면 일단 트레블이 150mm정도는 나와야 하는데 150mm를 만들기 위해 작년 초반부터 새로운 규격인 1.5"발표했습니다. 현재 마니또우에서 시판되어 판매 되어지고 있으며 이 샥을 장착 하려면 호환이 되는 프레임을 구해야 하기에 좀 부담감은 잇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882
98222 락샥 레바 sl 궁금증..7 j9486 2006.10.15 10669
98221 자전거 무게 12.8kg면 너무 무겁지 않나요?23 design95 2007.06.23 10428
98220 4관절 자물쇠. 과연 안전한가...!!!!! (그림첨부)!!10 tamuchin 2008.05.29 10137
98219 MTB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10 짜르XD 2009.10.08 9626
98218 3시간 도로라이딩시 평속35km/h면 중급자인가요?29 cycle32 2006.06.03 9386
98217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217
98216 세라믹베어링으로 교체하면 구름성이 개선될까요?24 leey78 2007.10.23 8407
98215 크로몰리 프레임 선택?11 SOHOBLASTER 2007.05.16 7625
98214 락샥 모델별 등급을 알고 싶습니다..4 verex 2008.06.05 7611
98213 ★카본프레임의 단점이란..?..★15 dk2327 2005.12.13 7424
98212 자전거 도면이나 설계도가 필요해요~2 ksh1004k 2009.05.10 7091
98211 속도계에서 ODO, DST가 무슨 뜻인지..3 junmakss 2004.06.04 6725
98210 재질문)스캇 스파크와 메리다96...4 빠빠 2009.10.11 6346
98209 SCOTT SCALE 20 : 스페셜라이즈드 스템점퍼 익스퍼트 카본의 비교~2 nereid999 2010.02.09 6345
98208 하드테일과 풀샥의 장단점13 howhi 2007.11.09 6249
98207 휠셋 업글! 킹?헤이들리?휴기?20 kstbest 2007.11.16 6227
98206 클리어렌즈3 hyun1182 2008.10.12 6135
98205 아이비스 모조, 블러LT, 니콜라이 헬리우스CC 중 고민입니다.14 dong5love 2008.09.23 6080
98204 성기에 쥐가 납니다...15 vzone75 2008.09.17 6069
98203 앞 바퀴 분리하면 승용차 뒷자리에 자전거 들어가는지요?12 trakl 2004.11.15 6052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