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샥의 양쪽이 통과하는 오일순환 시스템은 제가 본적이 없군요... 하기사 양쪽에 오일만 넣어서는 아무것도 안되니-_-a... 블랙 콤프의 경우 제가 아는 것이 맞다면 한쪽은 코일 스프링이 들어 있고 한쪽은 오일이 들어 있습니다. 이 경우에 코일 스프링 쪽은 직접적인 충격을 받아서 수축하게 되며, 반대쪽의 오일이 코일의 수축후 반발력을 상쇄시켜 줍니다. 이것이 리바운~드... 즉 댐핑이죠... 더 좋은 샥은 여기에서 컴프레션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후 락기능도 이곳에서 이루어지죠... 에어 혹은 듀얼에어 같은 샥은 구조가 조금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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