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엘엑수이상부터 브레이크암이 평행으로 움직이잔아요?

zzatwo2004.01.16 13:46조회 수 385댓글 4

    • 글자 크기


이러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시마노는 lx부터 페러럴 방식으로 움직이지요..장점이라면 일발에 평행으로 닫고, 힘이 들어가서 움직여도 수직으로 림면을 눌러주니, 패드압력이 골고루 전달되어서, 패드가 비교적 균일하게 닳습니다. 하지만, 일반 방식은 패드가 밑쪽부터 닳기 시작하지요. 제동력면에서는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 헐.. 저는 많이 느껴 지던데요.. 일반 방식은 힘을 많이 줘야 데는 반면.. 페러럴 방식은 일반보다 적게 힘을 줘도 제동이 되더라구요.. 페러럴 방식이라고해서.. 세팅을 잘못해주면 바꾸나 마나 죠.. 브래이크를 잡앗을때 브레이크슈의 면이 림에 완전 밀착 되도록 잘 세팅을 해줘야 데구요.. 같은 힘을 줫다는 가정하에 비교하자면 패러럴 방식이 헐씬 잘든다고 생각 합니다.. 개개인의 생각과 사용기마다 어느정도 오차가 있겟지만.. 딴지나 태클은 아니었꾸요.. 제가 사용 해봤을땐.. 패러럴 방식이 더 낳았다는 예기였습니다.. ^^;; 즐라하세요..
  • 패러렐 방식은 위에 분들이 설명하신 것과 같고요... 장점이라면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패드가 림에 붙은후에 힘이 더 들어갈수 있는 구조입니다. 즉. 브레이크 레버가 부드럽게 느껴지죠... 데오레 이하의 경우엔 브렉레버감이 딱딱합니다... 평행 방식은 스무쓰한 브렉 레버감이 가능하므로 좀 더 정교한 제동력 조절이 됩니다
  • 설계자의 의도는 패드를 바꾸기 직전까지 제동력의 차이변화를 거의 없게하는데 의의를 두고 설계를 한것 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론상의 문제이고(이론자체가 상관이 없다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다굵도 LX, 데오레, 프로맥스를 써 봤지만, 패러렐이 다소 딱딱한 느낌밖에는 그리큰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795
98212 드레일러 쪽 문제가 생긴거 같습니다.4 snutno1 2002.12.07 780
98211 프레임 교체시 가장 적절한 방법은?8 ........ 2002.12.11 2328
98210 스템 나사산이 나갔습니다14 임아행 2002.12.11 1992
98209 청주시합 언제 TV에나오나요4 ........ 2002.12.11 1482
98208 [질문] 헤드셋2 ........ 2002.12.11 1534
98207 [re] [질문] 헤드셋 zara 2002.12.11 1350
98206 스템 추천부탁드려요7 임아행 2002.12.11 1731
98205 눈이나 비가올때는 어케 하나요?3 ........ 2002.12.11 1455
98204 페달문의..7 k2340kr 2002.12.11 1800
98203 국내에 roach 보호대 파는곳 없나요?2 ........ 2002.12.11 1523
98202 캣아이 HL-RC220라이트 사용하시는분 계신가요?6 R H I N O 2002.12.11 1540
98201 락샥 월드컵 2003 질문 입니다1 ........ 2002.12.11 1433
98200 스페샬 라이즈드 P3에 대해 아시는 분?10 lisa 2002.12.11 1507
98199 [re]추가 질문입니다3 lisa 2002.12.11 1230
98198 혹시 알곤 용접하시는곳 아시나요??1 서비 2002.12.11 1496
98197 mtb전문지도 해주실분을 찿습니다..*^^*2 ........ 2002.12.11 1351
98196 손이시려워 꽁 발이시려워 꽁 답변좀 ^^12 잠뱅이 2002.12.11 1504
98195 아웃 케이싱이라고 해야되나?1 ytrek99 2002.12.11 1234
98194 스타렉스에 캐리어는 어떤제품이....?2 신성철 2002.12.11 1167
98193 24단과 27단 질문이며 -ㅡㅡ/6 ........ 2002.12.11 1168
첨부 (0)
위로